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회, 회원사무소 부가가치세 신고업무 도움 주고자 세무사랑Pro에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 실시간 조회기능 탑재

한국세무사회는 회원사무소의 부가가치세 신고 업무에 도움을 주기 위해 `세무사랑Pro'에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을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탑재하여 제공한다.


그동안 회원사무소는 부가가치세 신고 때마다 거래처별로 일일이 매출자료를 요청하고, 매출자료를 전달받은 날부터 신고대행업무를 수행하게 되어 업무지연 및 업무가중 등 많은 어려움이 발생됐다.
특히 최근에는 소비패턴의 변화로 온라인 전자상거래 규모가 큰 폭으로 증가하였고 그 중 음식업종 등의 경우 배달앱과 같은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구매 비중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회원사무소가 거래처로부터 매출자료를 전달받기에 더욱 어려운 상황이 됐다.


그러나 ‘세무사랑Pro’를 사용하는 회원사무소라면 앞으로는 거래처별로 일일이 매출자료를 전달받을 필요없이 ‘세무사랑Pro’에서 거래처별 매출내역을 실시간으로 직접 스크래핑이 가능해져 전표처리 및 신고업무 등을 즉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이처럼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 실시간 조회가 가능해짐에 따라 업무처리시간이 단축되고, 자료요청 등 불필요한 업무연락이 최소화되는 만큼 회원사무소의 운영비용도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2022년 3월 31일까지 세무사랑Pro에서 직접 매출자료 조회가 가능한 업체 목록은 우측 표와 같다.
원경희 회장은 "회원들이 보다 빠르고, 보다 쉽고, 보다 편리하게 신고업무를 할 수 있도록 세무사랑Pro의 전반적인 기능과 서비스, 그리고 회원들이 불편해 할 수 있는 점들을 계속해서 찾아내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세무사회는 회원사무소의 5월 소득세 신고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무사랑Pro를 활용한 소득세 신고실무' 교재 및 교육동영상을 제작하여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세무사랑Pro 배달앱 및 온라인(전자상거래) 매출내역 조회기능」 및 「세무사랑Pro를 활용한 소득세 신고실무 교육」 관련 문의는 한국세무사회 전산솔루션사업팀(02-521-8907) 또는 뉴젠솔루션(1661-0098)에서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18호(2022.4.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