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한국세무사회, `세무사 드림봉사단' 전국 7만 세무사 가족 참여하는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 시작지난 12일 한국세무사회 임직원 단체헌혈, 13·14일 연이어 7개 지방세무사회에서 실시
오는 6월까지 전국 146개 `헌혈의 집'에서 총 7만 세무사 가족 개별적으로 헌혈봉사 동참
원경희 회장, "매년 2차례 정기적으로 세무사 드림봉사단 헌혈 캠페인 지속할 것”

전국 7만 세무사 가족이 참여하는 한국세무사회 `세무사 드림봉사단'의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이 지난 12일부터 본격 시작됐다. 


전문자격사단체로서는 최초로 진행된 한국세무사회 ‘세무사 드림봉사단’의 헌혈 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혈액수급 문제를 해소하고, 국민의 헌혈참여 문화 확산을 위한 것으로 오는 6월까지 계속된다.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2월 10일 세무사 드림봉사단 출범과 동시에 세무사 드림봉사단의 제1호 봉사활동으로 전국 세무사와 세무사사무소 직원 등 7만 세무사 가족이 참여하는 헌혈 봉사를 진행할 것을 공식 발표하고 같은 날 대한적십자사와 생명나눔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세무사회는 7만 세무사 가족 헌혈캠페인의 시작으로 지난 12일 한국세무사회 임직원의 단체헌혈이 진행됐다. 
이날 대한적십자사는 서초동 한국세무사회관 앞에 ‘헌헐 버스’를 보내 한국세무사회의 헌혈 봉사를 지원했으며, 여기에 한국세무사회 임직원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한국세무사회는 국가에 재난이나 재해가 발생하면 세무사가 가장 먼저 달려가 손을 내밀고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 2월 세무사 드림봉사단을 출범했다”며 “한국세무사회는 코로나19로 최근 국민들의 헌혈 참여가 크게 줄며 국가적으로 혈액수급에 위기를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세무사 드림봉사단을 통해 국민 여러분의 헌혈참여를 확대하고, 혈액수급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 2월 한국세무사회와 대한적십자사와의 생명나눔 업무협약을 맺고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오늘부터 6월까지 한국세무사회를 비롯하여 전국 7개 지방세무사회와 전국 128개 지역세무사회에 속한 세무사 회원 1만 5천 명과 세무사사무소 직원 및 세무사 회원의 가족 약 5만 명을 포함한 총 7만 세무사 가족이 헌혈에 참여하고, 이 같은 헌혈 캠페인은 매년 2차례 이상 정기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한국세무사회는 세무사 드림봉사단을 통해 이번 헌혈 캠페인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그간 세무사가 국민으로부터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대한민국이 잘 사는 나라로 한 걸음 더 나아가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세무사회 임직원 중 가장 먼저 헌혈에 참여한 한국세무사회 이대규 부회장은 “코로나19로 혈액수급이 어려운 상황에서 ‘세무사 드림봉사단’을 통해 이런 뜻깊은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돼 기분이 좋다”며 “헌혈 봉사는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무엇보다 긴급하게 수혈이 필요한 우리 이웃의 생명을 살리는 일이므로 전국의 세무사 회원과 사무소 직원 그리고 가족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한국세무사회의 헌혈 캠페인에 이어 지난 13일에는 서울지방세무사회, 부산지방세무사회, 대구지방세무사회, 광주지방세무사회, 대전지방세무사회의 소속회원과 임직원이, 그리고 14일에는 중부지방세무사회와 인천지방세무사회의 소속회원과 임직원이 잇달아 단체헌혈에 동참헸다. 


이번 단체헌혈에 참여하지 못한 전국의 세무사와 세무사사무소 직원 및 가족들은 6월 말까지 전국에 분포한 146개소의 `헌혈의 집' 중 한 곳을 방문해 헌혈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세무사 드림봉사단'은 원경희 회장이 기획한 한국세무사회 아젠다S-33, 2022프로젝트의 하나로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세무사'를 실천하기 위해 지난 2월 10일 출범한 봉사조직이다. `세무사 드림봉사단'에는 전국 1만 5천 세무사가 참여하며 국가에 재난·재해가 일어났을 때 세무사가 가장 먼저 앞장서 재해복구와 피해 이웃을 위한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것을 목표로 한다. 


세무사 드림봉사단은 이번 헌혈캠페인 활동 참여에 앞서 지난달에는 역대 최고 규모의 산불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와 경북 울진지역의 재해복구와 이재민들의 손실 보상을 위하여 `사랑의열매-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00만원의 재해복구지원금을 기부하기도 했다.  

 

세무사신문 제818호(2022.4.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