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중부,부산,인천,대구,대전

서울지방세무사회

`2021년 귀속 법인세 신고실무' 직원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2021년귀속 법인세 신고'를 위한 회원사무소 직원희망교육을 동영상교육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법인세 신고실무 동영상 교육'은 `초급'과 `일반'으로 나눠 제작됐다. 초급은 서울지방회 손상익 연수위원장이 강사로 나섰으며, 일반은 서울지방회 손창용 연수이사가 강의를 맡았다. 교육교재는 손창용 연수이사가 직접 집필한 `법인세 신고실무'이며, 지난 1월 사전신청 접수를 받아 회원사무소에 제공한다.
교육동영상은 17일부터 세무연수원 홈페이지 사무직원교육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김완일 회장은 “서울지방회는 3월 법인세 신고를 앞두고 이번 교육을 통해 법인세법 및 조세특례제한법 주요개정 내용, 개정세법 내용중 2021 사업연도에 적용할 내용 등으로 구성했다”면서 “이번 동영상교육을 통해 법인세 신고 실무에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중부청과 소득자료제출 간담회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11일 중부지방국세청을 방문해 소득자료제출 관련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유영조 회장을 비롯해 이중건 부회장, 최영우 총무이사, 이은자 연수이사, 김선명 연구이사가 참여했으며 중부지방국세청 소득자료관리 TF팀, 소득세과, 법인세과 실무 직원들이 참여했다. 
간담회에서 중부청 실무진들은 △소득자료 매월 제출 안내 △용역제공자에 관한 과세자료 매월 제출 안내 △착한 임대인 세액공제 개정 안내 (공제기간이 '22. 12. 31. 까지로 1년 추가 연장)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대한 세정지원 안내 △R&D 세액공제 사전심사 제도 안내에 대해 설명했고, 이어 중부세무사회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산지방세무사회

사랑의 성금 전달식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달 26일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금정구에 위치한 아동복지시설 희락원 등 경제적 도움이 필요한 각 기관을 찾아 `사랑의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황인재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경제 상황이 악화되어 경제적으로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과 안녕이 걱정된다”며 “조세전문가 단체인 부산지방세무사회 세무사들이 나눔과 섬김을 목표로 한 해 동안 성심껏 모은 성금으로 도움을 줄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조세전문단체로서 이웃들에게 봉사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부산지방세무사회 황인재 회장을 비롯해 김삼현·홍재봉 부회장, 강동우 상임총무이사, 류희연 동래지역회 회장이 참석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신임 이현규 인천지방국세청장 예방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 집행부는  지난 8일 신임 이현규 인천지방국세청장을 예방하고 세무사 업계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예방은 인천지방세무사회 김명진 회장과 최병곤 부회장, 김성주 총무이사가 함께했다.
김명진 회장은 “앞으로 인천지방세무사회와 인천지방국세청이 납세자의 권익보호와 세정 및 세무업계 현안 해결을 위해 지속적으로 의견을 교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당부했다.
이현규 신임청장은 “원활한 국세행정을 위한 인천지방 세무사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동반자적 관계가 유지·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

이웃 돕기 성금 전달식

대구지방세무사회(회장 구광회)는 지난달 27일 대구지방세무사회관에서 설 명절을 맞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구·경북지역의 사회복지시설에 온정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1개 단체 대표만 초청하여 대구지방세무사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을 전달하고, 힘든 여건 속에서도 어려운 환경에 처해 있는 이웃들을 보살피는 단체 대표와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격려했다.
이번 성금은 대구지방세무사회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사할린 동포 영주 귀국자 및 국내 불우 어르신을 돌보는 「대창양로원」 등 대구·경북의 5개 사회복지시설 단체에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은 대구·경북지역의 세무사들이 매달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금한 후원금으로 전달했다. 대구지방세무사회는 `나눔을 실천하는 세무사'로서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 코로나19 피해 지원 등 불우이웃 돕기 성금 및 장학금 등으로 1억 5,000여만원을 전달한 바 있다.

 

 

대전지방세무사회

제1차 청년세무사위원회 회의 개최

대전지방세무사회(회장 고태수)는 지난 9일 대전지방회 사무국에서 2021회계연도 제1차 청년세무사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청년세무사위원회에서는 임명장을 수여하고 신규·청년세무사 애로사항에 대한 위원별 활동사항 및 업무 개선방안을 토론하였으며, 한국세무사회 아젠다-S, 2022 프로젝트 발표 및 추진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고태수 회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의견 교류를 통해 신규·청년세무사에 대한 지원 방안을 찾고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세무사신문 제814호(2022.2.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