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100회 기념 이벤트 실시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16일까지 퀴즈 이벤트 응모 가능

총 133명 선정해 최신형 노트북부터 백화점 상품권까지 다양한 상품 지급

제100회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2월 13일에 시행…4만 4,342명 접수 완료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이 다음 달 13일에 시행 제100회를 맞이한다. 


이에 한국세무사회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100회를 기념하여 수험생 및 일반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를 실시해 총 133명에게 최신형 노트북부터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자격시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메인화면에서 자동으로 생성되는 이벤트 팝업을 보고 퀴즈의 정답을 맞춘 후 하단 응모방법 안내에 따라서 응모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2월 16일(수)까지며 당첨자는 2월 23일(수)에 [자격시험 홈페이지(license.kacpta.or.kr)]-[공지사항]에서 발표된다.


원경희 회장은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1999년 세무회계 분야에서 전산 실무처리능력을 보유한 전문 인력의 필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한국세무사회가 이러한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일선 학교에는 세무회계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체에는 전산 실무능력을 갖춘 인재를 공급하고자 만든 것으로 1999년 11월 14일에 1회 시험에서부터 20여 년이 지나 어느덧 제100회를 맞이했다”며 “많은 수험생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 온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2002년부터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이 되며 그 위상이 더 높아졌고, 이제는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세무회계 분야 자격시험으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의 발전을 함께 해 온 수험생과 일반 국민의 성원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100회를 맞아 기념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꼭 이벤트에 참여해 기분 좋은 선물을 받아가는 행운을 얻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번 자격시험 100회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퀴즈의 정답을 맞추는 것과 함께 한국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무사TV 구독을 해야한다. ‘세무사TV’에는 국가공인 전산세무회계와 세무회계, 한국세무사회 인증 기업회계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위한 유익한 콘텐츠가 많다. 세무사가 직접 지난 회차 자격시험을 해설하는 기출문제 해설 영상과 합격생의 공부방법이 담긴 합격 수기가 특히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밖에 시험 전 알아두면 좋을 유의사항 등이 담긴 영상도 시험을 앞둔 수험생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100회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오는 2월 13일에 시행될 예정이며 44,342명이 접수를 완료했다.


기타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이나 이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세무사회 자격시험팀(02-521-8398)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세무사신문 제812호(2022.1.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