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 중부, 부산, 인천

서울지방세무사회

제15차 상임이사회 회의 개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지난 11일 서울지방세무사회 회의실에서 제15차 상임이사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국선대리인 회원 추천', `법인세 신고실무 회원사무소 직원희망교육 실시'에 대해 심의 의결했으며, `12월말 세입․세출 보고', `실적회비 명세서 제출 및 회비현황', `민원사무처리 현황', `부가가치세 신고실무 및 사업장현황신고안내 직원희망교육 결과보고', `세무조정 및 성실신고 감리 현황' 등에 대해 보고받았다.

김완일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계속 강화되고 있어 사업자 뿐만 아니라 우리 회원들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서울지방회가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회무를 추진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히, 세무서비스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제공해드린 `세무컨설팅 실무'가 회원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제5차 확대임원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 12일 제5차 확대임원회의를 개최했다.

유영조 회장은 중부지방회관 부지 매입 경과에 대해 설명하고 회관확충기금 사용 승인(안)이 본회 이사회에서 승인됨에 따라 중부지방세무사회 숙원사업이었던 회관 부지 마련의 초석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관에 대해 건축 설계 및 건축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조세제도연구위원회 연구 자료, 세무컨설팅 실무, 청년세무사위원회 매뉴얼 자료 책자 배부에 대해 논의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2022년 부산지방세무사회 신년간담회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 5일 부산지방세무사회관에서 줌 화상회의를 병행해 2022년 부산지방세무사회 신년간담회를 개최했다.

황인재 회장은 “지난해 우리는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1만 4천 회원이 똘똘 뭉쳐 3년 6개월을 끌어온 세무사법 개정을 이루어내며 변호사의 업역침해 시도를 차단해 납세자의 권익이 바로 설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회장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끝으로 “용맹하고 지혜로운 호랑이의 기운이 넘치는 임인년 새해를 맞아 회원 및 임원 여러분들이 뜻하는 바를 꼭 이루시는 희망찬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황인재 회장을 비롯해 임원 등 내빈 30여명이 참석했고, 박형준 부산시장이 새해 인사 동영상을 보내왔다.

 

인천지방세무사회

2021년 제2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안내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회원들의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업무에 도움을 주고자 [2021년 제2기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안내자료] 및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체크리스트]를 인천지방국세청과 김선일 연수위원에게 제공받아 인천지방회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전회원에게 안내했다.

 

세무사신문 제812호(2022.1.17.)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