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회무 일반회무
원경희 회장, `회무의 일원화·전산화·표준화 사업' 본격 추진지난 10일 전산 및 방송시스템 전문업체인 (주)기가코리아와 업무협약 체결

홈페이지 통합운영관리페이지 구축 및 실시간 회원교육 동영상 제공 등 추진

원경희 회장, "업계를 둘러싼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회원 업무효율 높일 것”

회무 일원화·전산화·표준화 성공 위해 다른 전문업체와의 업무협약 기회도 열어 둘 것

한국세무사회는 지난 10일 서초동 한국세무사회관에서 전산 및 방송 시스템 전문 업체인 (주)기가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세무사회의 ‘회무업무의 일원화·전산화·표준화 사업’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세무사회는 (주)기가코리아의 전산 관련 노하우와 기자재 등의 지원을 받아 회무업무의 일원화·전산화·표준화 사업 및 실시간 교육 동영상 제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회무업무 일원화·전산화·표준화 사업’은 한국세무사회의 전산관리체계를 개선하고 한국세무사회 홈페이지를 개편해 초기화면과 각 메뉴를 재구축하고 통합운영관리페이지를 통해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필요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어 한국세무사회가 추진하는 세무사 회원 등에게 제공하는 실시간 교육 동영상 서비스를 위한 `교육방송 스튜디오 설치' 등에도 기가코리아가 협력한다. 


한국세무사회는 코로나19 이후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세무사 회원 업무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를 위해 (주)기가코리아에서 지원하는 실시간 방송 송출 시스템 등의 서비스를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은 “모든 산업분야에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대내외 환경이 수시로 바뀌고 있어 우리도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무사업계를 둘러싼 문제들에 한국세무사회가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세무사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회원들이 납세자에게 세무전문가·경제전문가로서의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강조하며 “세무사 회원들이 세무와 경영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기가코리아와의 상호 협력을 통해 한국세무사회의 `회무업무의 전산화·일원화·표준화 사업'이 자격사단체의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가코리아 권오석 회장은 “항상 납세자 권익과 세제·세정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는 한국세무사회를 위해서 ㈜기가코리아가 미력한 힘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이를 위해 한국세무사회와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한국세무사회 원경희 회장, 임채수 부회장, 이대규 부회장, 김효환 상근부회장, 정동원 총무이사가 참석했다. ㈜기가코리아는 권오석 회장, 이철연 대표이사, 박태한 종합기술이사 등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808호(2021.11.16.)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