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 중부, 부산, 인천, 광주

 서울지방세무사회 

‘법인세 실무’직원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회원사무소 직원을 위한 ‘법인세 실무’ 교육을 동영상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윤희원 세무사와 전영석 세무사가 강사로 나섰다.

교육교재는 사전 접수를 통해 주문제작 되었으며, 윤희원 세무사가 직접 집필했다.

서울지방회는 그동안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부가가치세 확정신고, 건설업회계와 세무실무 등 회원사무소 직원의 실무능력 함양을 위한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해왔다.

김완일 회장은 “서울지방회는 사무소직원의 실무능력 배양과 업무처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직원희망교육을 앞으로도 계속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지방세무사회 ‘법인세 실무’ 직원희망교육은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에서 수강할 수 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제5차 상임이사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28일 2021회계연도 제5차 상임이사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부지방세무사회 회관 마련을 위한 후보지 물건에 대해 설명 ▶2021년 회원 송년회 및 세미나 계획(안) ▶외부에 대한 회원 추천 추인(안) ▶기타 사항 등을 논의하고 의결했다.

또한 전직 임원이었던 이남헌 부회장, 한대희 연구이사의 재임기간 동안의 공로에 대해 감사패를 증정했다.


 부산지방세무사회 

 환경보호캠페인 및 걷기대회 개최 

부산지방세무사회(회장 황인재)는 지난달 29일 `세무사회는 지구를 위한 일회용품 줄이기를 약속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환경보호캠페인 및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황인재 회장은 "바쁘신 일정에도 불구하고 환경보호캠페인에 참석해주신 여러 회원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화창한 가을날씨 속 산행을 즐기시고 더불어 깨끗한 자연을 위해 환경보호캠페인에 동참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는 부산과 시외지역회(마산, 창원, 진주, 제주)에서 동시에 치뤄졌으며 부산에서는 100여명, 시외지역에서는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고 울산, 동울산지역회 캠페인은 오는 6일 토요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인천지방세무사회 

김명진 회장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14일 인천지방회관에서 상임이사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김명진 회장의 이번 챌린지 참여는 지난9월 27일 한국세무사회 한헌춘 윤리위원장이 교통안전 챌린지 참여 후 다음 주자로 김명진 회장을 추천함에 따라 이뤄졌다.

김명진 회장은 “이번 챌린지에 회원들이 함께 동참하여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갖는 계기를 마련하고,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의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는 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유권규 회장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달 19일 임원회 구성원들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유권규 회장의 이번 챌린지 참여는 인천지방세무사회 김명진 회장이 교통안전 챌린지 참여 후 다음 주자로 유 회장을 추천함으로서 이뤄졌다.

유권규 회장은 “이번 릴레이 챌린지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교통안전 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전회원 모두가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 회장은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의 다음 주자로 대전지방세무사회 고태수 회장을 추천했다.

 

세무사신문 제807호(2021.11.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