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People 지방회동정
[지방회동정]서울, 중부, 인천, 광주

 서울지방세무사회 

`건설업회계와 세무실무' 직원희망교육 실시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 김완일)는 회원사무소 사무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건설업회계와 세무실무’를 동영상교육으로 실시했다.
이번 직원희망교육은 서울지방세무사회 동작지역세무사회장이며 서울회 연수위원인 이강오 세무사가 강사로 나섰다.
이번 동영상교육은 한국세무사회 세무연수원에서 수강이 가능하다. 
동영상교육은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총 8회로 나눠 제공된다. 
서울지방세무사회 김완일 회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집합교육이 어려운 현실을 고려해 이번 직원희망교육도 동영상교육으로 제공하게 됐다”면서 “사무직원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보다 다양한 직원교육을 준비해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직원희망교육의 교재는 사전신청에 의해 제작 배부하였으며, 세무연수원 홈페이지에서 교재(파일)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중부지방세무사회 

제1차 청년세무사위원회 회의 개최

중부지방세무사회(회장 유영조)는 지난달 14일에 제1차 청년세무사위원회(위원장 송영덕)를 개최하고 새로 임명된 위원들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아울러 이날 회의에서는▷ 청년세무사 개업 시 애로사항과 지원 방향 모색 ▷ 사무소 운영에 따른 고충사항과지원 방향 모색 등을 논의했다.
유영조 회장은 인사말에서 “청년세무사가 자부심을 느낄수 있도록 우리 회가 울타리가 되어 젊은 세무사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도록 노력하며 젊은 회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회무에 반영하겠다고 전하고 청년세무사위원회에서 기성 세무사들과 청년 세무사들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가이드를 만들어 의견을 제시하고 소명해 주는 일을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인천지방세무사회 

제6차 상임이사회 회의 개최

인천지방세무사회(회장 김명진)는 지난달 29일 인천지방세무사회관 회의실에서 2021회계연도 제6차 상임이사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2년 제3회 정기총회 개최에 관한 사항을 논의하고 아울러 2월에 진행될 회원 보수교육 장소와, 외부기관에 대한 회원 추천 등에 대해서도 의결했다.
김명진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우리 인천회의 회무가 인천회원들의 업무편의를 증진시키고 권익을 보호하며, 아울러 한국세무사회의 발전에도 기여 할 수 있도록 회무추진에 최선을 다해 참여해줄 것을 당부한다”강조했다.

 

 


 광주지방세무사회 

조선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과 업무협약 체결

광주지방세무사회(회장 유권규)는 지난달 17일 조선대학교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육성사업단(단장 김춘성)과 조선대본관 LINC+UP 아름마루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금번 업무 협약은 포괄적인 산·학 협력 문제 발굴 및 운영, 세무회계실무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에 관한 사항,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한 인적·물적 분야교류, 일자리창출, 현장실습 등에 관한 사항등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유권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세무·회계분야 실무인재 양성을 통한 지역인재 발굴에 기여함은 물론 회원사무소의 인력난 해결을 위해서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광주지방세무사회 유권규 회장, 정순오 부회장, 이상훈 총무이사, 모형중 연수이사, 박종배 사무국장, 조선대학교 사업단에서는 김춘성 단장, 김용재 부단장, 심명섭 책임교수, 박현규 연구교수, 이진 팀장이 참석했다.


 

세무사신문 제805호(2021.10.1.)

<저작권자 © 세무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무사신문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