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특별법 촉구 ‘NYT 광고’ 화제

기사승인 2014.08.18  10:02:34

default_news_ad1

- “정부 무능과 부패에 의한 참사..특별법 제정으로 재발 막아야”

재미동포들이 지난 5월 미국 주력 일간지에 세월호 참사를 규탄하는 광고를 게재한데 이어 17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에 세월호 참사를 규탄하고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는 2차 광고를 게재해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인터넷 커뮤니티 ‘미시USA’와 ‘세월호 진실’ 회원들은 이날자 <뉴욕타임스> 일요판에 실린 ‘진실은 침몰하지 않으리(The Truth Shall Not Sink)'란 제목의 전면광고에서 단식투쟁 중인 유가족들의 소식을 전하며 특별법 제정을 촉구했다.

   
▲ ⓒ 트위터(@leomamac)

이들은 “지난 4월부터 희생자 가족들은 사고의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요구해왔지만 그들의 요구는 박근혜 대통령과 여당의 무시로 인해 묵살되고 있다”며 “비탄에 잠긴 유가족을 지지하고 애도하는 대신 집권여당의 의원들은 거짓 소문을 유포하며 여론을 조작했다”고 비판했다.

이어 “불법적으로 개조 증축된 배는 법규완화가 부른 정부의 부정부패와 기업의 탐욕으로 인한 산물”이라고 지적하며, “재난 상황에서의 컨트롤 타워 부재 및 사고 후 7시간 동안 행방을 알 수 없던 박 대통령의 직무유기는 사고를 참사로 키우는 주요원인이 되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그러나 형식만 갖춘 검찰 수사에 의해 처벌된 사람은 선박회사 관련자와 일부 말단공무원 뿐”이라고 덧붙였다.

이들은 “세월호 침몰은 정부의 무능과 부패에 의한 참사”라며 “이러한 참사의 재발을 막는 유일한 방법은 진실규명 뿐이다. 유가족이 제시한 독립된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되는 특별법만이 민주주의를 바탕으로 자유와 정의가 실현되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라며 세월호 특별법 제정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앞서 이들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부터 소셜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 홈페이지를 통해 2차 광고 비용 마련을 위한 펀딩을 진행한 바 있다. 이달 5일까지 진행된 이번 펀딩은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에 동감하는 세계인들이 적극 동참하면서 목표액 5만8천달러를 훌쩍 뛰어넘었다.

한편, 이들은 인터넷 청원 사이트인 체인지(www.change.org)를 통해 세월호 희생자 가족들이 세월호 참사의 원인을 알 수 있도록 특별법을 제정하라는 내용의 청원을 시작했다. 6백만명의 서명을 목표로 하는 이번 청원은 18일 현재까지 727명이 서명했다.

다음은 <뉴욕타임스>에 게재된 광고의 번역본


진실은 침몰하지 않으리

사랑하는 사람을 사고로 잃는 것은 누구에게나 끔찍한 악몽일 것입니다. 수백명의 한국인들에게 이 악몽은 아직도 끝나지 않고 계속 되고 있습니다.

단식투쟁 중인 희생자 가족들

지난 4월 부터 희생자 가족들은 사고의 진상규명과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정부에 요구해왔습니다. 그들의 요구는 박근혜 대통령과 여당의 계속되는 무시로 인해 묵살되고 있습니다. 비탄에 잠긴 유가족을 지지하고 애도하는 대신 집권여당의 의원들은 거짓 소문을 유포하며 여론을 조작했습니다. 유가족은 사복경찰들에게 불법사찰을 당했으며 그들의 평화시위는 폭력적인 경찰들로부터 진압당했습니다. 주류언론 역시 공익을 위한 책임을 져버린 가운데 유가족들은 현재 한달 넘게 국회 앞 길바닥에서 잠을 자고 단식을 하며 진실을 찾기위한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부정부패, 직무유기, 법규완화

불법적으로 개조 증축된 배는 법규완화가 부른 정부의 부정부패와 기업의 탐욕으로 인한 산물입니다. 재난 상황에서의 컨트롤 타워 부재 및 사고 후 7시간 동안 행방을 알 수 없던 박대통령의 직무유기는 사고를 참사로 키우는 주요원인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형식만 갖춘 검찰 수사에 의해 처벌된 사람은 선박회사 관련자와 일부 말단공무원 뿐입니다.

변화를 가지고 올 특별법 제정

세월호 침몰은 단순한 사고가 아닙니다. 이것은 정부의 무능과 부패에 의한 참사입니다. 이러한 참사의 재발을 막는 유일한 방법은 진실규명 뿐입니다. 유가족이 제시한 독립된 수사권과 기소권이 보장되는 특별법만이 민주주의를 바탕으로 자유와 정의가 실현되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유일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희생자 가족들과 함께 진실과 정의를 위한 싸움에 동참해주십시오.

이 광고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와 인권을 걱정하는 세계인들로부터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만들어졌습니다.

 

이미경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