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그것이 알고싶다>, 침몰 90시간.. 다이빙벨 구조 사례 소개

기사승인 2014.06.08  18:45:51

default_news_ad1

- 네덜란드 민간잠수부, 다이빙벨로 에어포켓 안 생존자 구조

SBS<그것이 알고싶다>가 세월호 침몰 사고를 둘러싼 의혹들을 보도하면서 다이빙벨을 이용한 구조 성공 사례 등을 소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7일 <그것이 알고싶다>는 지난 4월 21일 방송에 이어 ‘세월호 참사의 불편한 진실 2부’를 보도했다. 이날 방송에는 구조당국이 놓친 구조의 기회들, 의심스러운 선장과 선원들의 행동, 진도 VTS(해상교통관제시스템) 교신 녹취록 편집 논란 등 세월호 침몰 사고를 둘러싼 다양한 의혹들이 다뤄졌다.

특히 이날 방송에는 작년 5월 26일 나이지리아 선박 제이슨 4호 침몰 당시 네덜란드 민간잠수부들이 다이빙벨을 이용해 침몰 90시간 만에 에어포켓 안에 머물던 생존자를 구조하는 영상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방송은 평생 단 한 번도 다이빙을 해본 적 없었던 생존자를 다이빙벨을 이용, 바다 위로 무사히 구조해냈다고 소개하면서 “우리도 이런 장면을 꿈꿨지만, 세월호 에어포켓은 확인할 방법이 없었다”고 꼬집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보도 이후 한 네티즌은 “<그것이 알고 싶다> 마침내 다이빙벨의 필요성을 밝혀졌네요”라며 “침몰한 배에서 90시간 동안 생존해있던 사람을 구출할 때 필수장비였단 걸, 이종인 대표와 이상호 기자를 모함했던 사람과 언론들이 원망스럽습니다”라고 분통을 터트렸고, 이상호 기자는 이에 “진실은 느림보”라고 답했다.

   
 

그 외에도 네티즌들은 “4일.. 다이빙벨 투입만 되었다면 젊고 의지 있는 아이들이 더 살 수 있지 않았을까요” 등의 반응을 보이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미경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