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범대본 “팽목항에 실종자 가족 임시 거소지 마련”

기사승인 2014.05.15  16:05:59

default_news_ad1

- 가족들 “체육관 비우면 아이들에 대한 관심 멀어질 것”

진도 세월호 참사 범정부 사고대책본부(이하 범대본)가 실종자가족들을 진도실내체육관에서 이동시켜 팽목항에 임시 거소지를 마련하겠다고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사고 발생 30일 째 되는 15일 범대본 관계자는 “세월호 침몰 사고 수습이 장기화되고 일교차가 심해져 실종자 가족의 체류 환경 개선을 위해 이동식 조립주택을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이동식 조립주택은 가족휴게소가 있는 팽목항 서망항 쪽 주차장에 설치되며, 현재 공장에서 제작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범대본 측은 오는 20일까지 설치를 마무리 하겠다고 밝혔다.

   
▲ ⓒ go발뉴스

하지만 이러한 사안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가족들의 의사는 고려되지 않았다. 한 실종자 가족은 “가족들이 요청한 것이 아니라 정부 측에서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이라 주장했다. 또 다른 실종자 가족은 팽목항에 꾸려진 가족대책본부 앞에서 “체육관을 비우면 우리 아이들에 대한 관심이 멀어진다. 체육관을 비워선 안된다”고 거세게 항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러면서 가족들은 정부의 이러한 일방적 조치가 곧 진도체육대회를 위해 체육관 확장 공사를 해야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했다.

이에 진도실내체육관을 관리하고 있는 진도군청 측은 ‘go발뉴스’에 “진도체육대회라는 대회 자체가 없으며 전남체육대회가 내년 5월 개최 예정”이라며 “대회와 관련해 진도 실내체육관 시설 개·보수 등 확장 공사 계획은 전남체육대회 유치 당시부터 전혀 없다. 와전된 이야기”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진도실내체육관은 실종자 가족들에 대한 사생활 침해와 위생 문제가 사고 초기 때부터 지적돼 왔다. 때문에 사고 한 달이 지나서야 뒤늦게 가족들이 머무는 장소에 대한 조치를 취한다는 비판은 피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앞서 ‘go발뉴스’ 취재로 알려진 국립국악원의 좋은 시설을 지금이라도 가족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별도의 이동식 조립주택을 제공하는 것 역시 쉽게 납득이 되지 않는 대목이다.

이와 관련, 실종자 가족들에 대한 지원을 책임지고 있는 해수부 측에 입장을 듣기 위해 통화를 시도했지만 연결이 되지 않았다.

문장원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