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BS 수신료 인상 강행에 시민단체 강력 반발

기사승인 2013.12.11  13:01:51

default_news_ad1

- 네티즌 “정권 나팔수, 수신료도 세금?”

KBS 이사회가 임시이사회에서 수신료를 2500원에서 4000원으로 올리는 인상안을 의결하면서 언론시민단체들이 ‘날치기 처리’ 라며 거센 반발을 보이고 있다.

10일 KBS 이사회는 전체 11명의 이사 중 야당 추천이사 전원이 불참한 가운데, 수신료 인상안을 여당 추천이사 7명 전원 찬성으로 이같이 결정했다.

지난 7월 KBS 이사회는 수신료를 4800원으로 올리는 인상안을 상정한 바 있으나, 야당의 강력한 반발에 월 4000원으로 하향 조정한 다음, 여당 위원들 단독으로 상정안을 통과시켰다.

이번 수신료 인상안은 의결일로부터 60일 이내에 방송통신위원회가 검토한 후 의견을 첨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로 보내진다. 이후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 최종적으로 확정된다.

그러나 언론시민단체 등은 인상안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여야 추천 이사들 간 합의를 보지 못한 채 ‘날치기’ 처리 했다는 것이다.

   
▲ ⓒ'go발뉴스'

민주언론시민연합은 11일 KBS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명박 정권에서 ‘땡이뉴스’로, 박근혜 정권에서 ‘종박뉴스’라는 오명을 뒤집어 쓰고 있는 KBS의 수신료 인상 날치기는 국민을 우롱하고 적으로 돌리겠다는 것이나 다름없다”며 “수신료를 납부하는 국민에 대한 최소한의 염치도 상실한 행태”라고 규탄했다.

이들은 “어떠한 사회적 절차나 합의 없이 추진되는 수신료 인상은 필연적으로 국민들의 저항에 부닥칠 것이 뻔하다”며 “수신료 인상 날치기 처리, KBS 이사들을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티즌들도 수신료 인상안에 불편한 기색을 역력히 드러냈다. 한 네티즌(구름산***)은 “난 KBS 안 본다. 그런데 수신료는 왜 내야하는 지 모르겠다”라고 꼬집었고, 또 다른 네티즌(도트***)은 “일방적으로 청와대와 새누리당 입장만 대변하는 KBS에는 4천원이 아니라 4백원도 아깝다”고 비난했다.

이 밖에도 “부정선거 규탄 시위도 보도 안하는 방송이 무슨 공영방송인가? 수신료 인상은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mine***), “정권 하수인에게.. 온 국민이 시청료를 내야하는 이유를 말해달라..”(사랑***), “KBS 보지도 않는데 왜 매달 시청료 내야하는지 납득이 안 간다. 이건 칼만 안든 강도짓. 시청료 없애라”(마이**),

“공영방송? 이였니. 그냥 기업에게 돈 받아서 운영하세요. 공영방송 제대로 안하고 있는데 시민 돈 받지 말고 그냥 세금 같아.”(비단***), “정권 나팔수 노릇하면서 왜 국민들한테 시청료 받나~ 이명박이한테 받고 전두환이 노태우등 홍보해 준 비용받고 문 닫아라”(*님) 등의 비난 댓글들이 잇따라 게시됐다. 

나혜윤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