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윤상현 “국정원 댓글, 국정홍보하다 벌어져”

기사승인 2013.12.02  11:05:51

default_news_ad1

- 네티즌 ‘부글부글’ “후안무치.. 국민을 바보로 보나?”

윤상현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가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의혹과 관련, “국정원 측은 (정치 댓글들이) 국정홍보를 하다가 그런 일이 일어났다는 것”이라는 발언으로 여론의 집중 포화를 맞고 있다.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1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국정과 정치의 경계선이 모호하다. 물론 (국정원 직원이) 잘못 쓴 것도 있다”며 “국가기관이 조직적으로 박근혜 대통령의 당선에 개입한 것은 아니다”라고 이같이 밝혔다.

<뉴시스>에 따르면, 그는 국정원 실무담당자에게 댓글 사건과 관련한 대면 보고를 받았다며 그 내용을 소개했다.

   
▲ ⓒ'페이스북(윤상현)'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국정원을 비호할 생각은 없다. 저도 맨 처음 댓글만 보고서는 ‘야, 이거 뭘 한거야. 국정원이 속된 말로 대남심리공작을 한 거 아닌가’ 해서 실무담당자들에게 물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담당자의 대면보고에 따르면, 국정원 김모 여직원이 ‘오늘의 유머’ 사이트에 접속한 이유는 북한의 아이피가 들어와서 우리가 방어적 성격의 대북심리전을 했다는 것”이라며 “북한 IP가 어떻게 들어왔는지도 제게 다 얘기했다”고 밝혔다.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국정원은 2002년부터 댓글 활동을 했다는 것”이라며 “연간 북한 정찰총국이 쓰는 글이 3만~4만건이다”라며 “(북한) 직영 웹사이트 83개, 우리 웹사이트 400여개에 대해 국정원이 보고 있다. 그래서 맞대응 성격의 대응심리전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검찰이 압수수색한 국정원 직원 2명의 컴퓨터를 보면, 국정원 측에서 얘기하는 건 지시 받은 사항 중에 정치개입, 선거개입과 관련한 건 한 번도 없다는 것”이라며 자신을 둘러싼 검찰 수사정보 유출 의혹을 의식한 듯 “물론 검찰에서는 이런 얘기를 안 한다”고 밝혔다.

국정원 대선개입 의혹에 대한 윤 수석부대표의 ‘국정홍보의 일환’ 발언에 네티즌들은 분노를 쏟아냈다. 한 네티즌(도트***)은 “누나가 그렇게 말하라고 시키데? 근데 국정홍보를 왜 오피스텔에 숨어서 하나? 국정홍보는 홍보처에서 하는 일이란다”고 일침을 가했다.

또 다른 네티즌(웃기는**)은 “국정원 홍보가 몇만, 몇십만 댓글질하냐.. 홍보하고 댓글질하고 어찌 같은가”라며 “지금 내가 하는 게 댓글이고 네가 한 말이 새누리 홍보다”고 비난했다.

이 밖에도 “국정홍보하다가 그것이 불법으로 이어졌으니 부정선거 관권선거라고 하는 것”(뿌**), “국정홍보를 오피스텔에서 한다고? 국정원이 언제 오피스텔로 이전했나? 좀 있으면 청와대도 오피스텔로 이전하겠네”(blue****), “‘후안무치’한자.. 국민들이 다 알고 있는 것을 거짓된 말로 얼버무리려고 꼼수나 쓰고.. 어찌 이런 자가 국회의원이란 말인가!”(생각**), “국민이 그렇게 멍청하고 우습게 보이냐?”(나도***) 등의 분노 섞인 글들이 잇따라 게시됐다. 

나혜윤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