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반려에도 중구청 “박정희 공원 다시 추진”

기사승인 2013.06.14  17:32:35

default_news_ad1

- 예산 70% 국비·서울시비…네티즌 “중구청장 제2의 홍준표냐”

서울 중구청이 박정희 기념공원 사업에 대한 서울시의 투자심사 요청서 반려에도 불구하고 “다시 절차를 갖춰 심사를 의뢰할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과도한 예산 등 비난 여론이 빗발치는 데도 불구하고 사업을 강행하려 하자 네티즌들은 ‘제2의 홍준표냐’며 비난과 조롱을 일삼았다.

14일 중구청은 박정희 기념공원 사업 투자심사 요청을 반려한 서울시에 대해 재신청 할 것을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중구청 관광공보과 관계자는 “(서울시가) 사업의 타당성이 없다고 한 게 아니라 절차상 문제를 제기한 것이기 때문에 다시 절차를 갖춰 심사를 의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연초에 보낸 공문에 따라 자치구 사업예산 투자심사 신청을 했고 사전 협의는 필수 요건이 아니다”며 “사업이 논란이 되니까 서울시에서 부서끼리 서로 떠넘기는 것 아니냐”고 의문을 제기했다.

<연합>은 앞서 서울시 관광정책과는 지난 11일 ‘소관 사항이 아니다’라며 반려했고, 문화정책과는 13일 시와의 사전 협의가 없었다며 투자심사 요청서를 되돌려 보냈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정헌재 서울시 문화정책과장은 “국비와 시비가 투입될 사업이라면서 계획을 수립할 때 서울시와 사전협의가 전혀 없었다”며 “상식적인 차원에서 신청 요건이 결여된 것 아니냐”고 말했다.

   
▲ ⓒ'MBC'캡처

중구청이 추진 중인 박정희 기념 공원 사업은 정부가 예산의 50%인 143억원을, 중구청이 30%인 85억, 서울시가 20%인 57억원을 투자하는 것으로 돼있다. 그러나 서울시는 지난해 중구청이 ‘1동 1명소 사업’의 일환으로 박정희 공원을 추진하겠다고 나섰을 때도 예산지원이 어렵다는 입장을 공식화했다며 불가 입장을 고수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사실상 서울시의 반대로는 해당 사업을 진행하기 어렵다. 국비 역시 서울시를 통해 확보해야 하기 때문이다.

박정희 전 대통령 기념공원 사업은 지난 10일 박근혜 대통령도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세금을 들여 기념 공원을 만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우려를 나타낸 바 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이 같은 중구청의 사업 강행 의지에 네티즌들은 맹비난했다.

한 네티즌(아일***)은 “중구.. 요즘에 주차단속 엄청나게 하더니 그 돈으로 저짓 하려나보네요”라는 글을 게시했고, 또 다른 네티즌(돈**)은 “국민세금 환수법을 만들어서 이런 사람들은 법으로 강력하게 처벌해야 하는데..”라며 분노했다.

이 밖에도 “중구청장은 제2의 홍준표. 엄청나게 밀어 붙입니다”(폭발****), “이 사업 밀어붙이면 중구는 정말 서울에서 또라이 되는 거다. 중구청장, 재선 실패는 불 보듯 훤한 사실”(임**), “지자체 적자라고 아우성이더니 웬. 공원 제발 국민혈세 낭비 마세요”(새*), “그 공원에서 박정희 사법살인 규탄 집회나 해야 겠다”(욱**), “박통 국가재건 노력에는 한없는 지지를 보내지만 모든 것 옳은 것은 아니지 않나. 그만 좀 해라. 당신 하는 짓거리는 진정으로 고 박통을 존경해서가 아니고 네 출세를 위해 하는 짓거리 아닌가”(나**) 등의 비난 글들이 이어졌다. 

나혜윤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