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조 계획서 본회의 통과…‘대검 마약전담부서’로 한정

기사승인 2022.11.24  17:54:34

default_news_ad1

- 용혜인, 표결 결과 공유 “유가족 요구 묵살한 자 누군지 똑똑히 기억해달라”

‘10.29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계획서가 진통 끝에 본회의를 통과했다.

여야는 24일 오후 국회 본회의를 열고, 국정조사계획서를 표결에 부친 결과, 재적 인원 299인 중 254명이 참석해 찬성 220명, 반대 13명, 기권 21명으로 통과시켰다.

앞서 국민의힘이 ‘대검찰청’을 조사 대상에서 빼달라고 요구하면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 첫 회의가 파행됐다. 이후 여야는 재개된 특위 전체회의에서 ‘대검찰청’ 대신 ‘대검찰청 마약전담부서’로 조사 대상을 한정하는 데 합의하며 국정조사계획서를 채택했다.

국조 특위 위원으로 이름을 올린 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까지 오는 것이 참 어려웠고 늦었지만 그래도 오늘보다 더 늦기 전에 계획서를 채택하게 된 것은 그나마 다행스러운 일”이라며 “국회가 마땅히 해야 할 일을 이제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용 의원은 “힘겹게 출발한 국정조사인 만큼 조사의 기간도 45일로 매우 짧은 만큼, 더 최선을 다해서 진상규명에 매진하겠다” 밝히고는, 특히 “그 과정에서 유가족들과 피해자들이 배제되고 소외되지 않도록 적극적으로 소통하겠다”고 약속했다.

   
▲ <사진출처=용혜인 기본소득당 의원 페이스북>

용혜인 의원은 국정조사계획서 채택 표결 결과를 공유하고는 “정쟁을 핑계로 오늘 본회의장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내는 데에만 골몰한 이가 누구인지, 대통령실의 눈치를 보며 진상규명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유가족들의 요구를 묵살하려는 이들이 누구인지 국민께서 똑똑히 기억해주시고 심판해달라”고 덧붙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