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청래 “<조선> 주문 애절하네…당 흔들지 말라” 경고

기사승인 2021.04.21  12:51:52

default_news_ad1

- 차기 법사위원장 거론되자 ‘강성 친문’ 운운 당 흔들기 시도하는 <조선>

차기 법사위원장으로 거론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의원이 보수언론을 향해 “당을 흔들지 말라”고 경고하며 “당도 흔들리지 말라”고 전했다.

정 의원은 21일 “與, 정청래에 법사위원장 안 맡길 듯…박광온 등 ‘거론’”이란 제목의 TV조선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하고는 “조선의 주문이 애절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 <이미지 출처=TV조선 인터넷 기사 캡처>

이날 TV조선은 해당기사에서 “차기 법사위원장에 ‘친문(親文)강성’ 정청래 의원이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윤호중 원내대표가 정 의원 카드를 제외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고 하면서 “특히 ‘친문 핵심’으로 꼽히는 윤 원내대표가 ‘강성 친문’ 이미지의 정 의원을 법사위원장으로 승계할 경우, 선거 참패 이후 제기된 ‘쇄신 요구’를 무시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다는 판단도 깔려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풀이했다.

이 같은 보도와 관련해 정청래 의원은 “한때 조선의 OEM(주문자상표 부착 생산방식)이 통할 때도 있었지만 조선의 바람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이 국민의힘이나 보수언론에 휘둘리는 나약한 당이 아니”라며 “내 뜻은 이미 원내지도부에 전달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 의원은 같은 날 “통과되면 조선일보가 수백억 물어낼 수도 있는 법안”이란 제목의 미디어오늘 기사를 SNS에 공유하고는 “신문부수 조작으로 얻은 수입은 당연히 뱉어내는 게 도리이고 그만큼의 법적 처벌을 져야 한다”고 썼다.

정 의원은 지난달 신문사 발행·유가부수 조작시 선정된 정부광고액의 3배까지 손해 배상하도록 한 정부광고법 개정안을 발의했고, 지난 19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해당 개정안을 문화예술법안심사소위원회에 회부했다.

관련해 미디어오늘은 “향후 정 의원이 (발의한) 개정안이 통과되고 국가수사본부와 검찰 조사 등을 통해 고의적으로 부수를 조작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조선일보를 비롯해 신문사들이 물어야 할 손해배상액은 가늠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짚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