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미얀마 학살 침묵’ 조계종 주지협, ‘이재용 선처’ 호소

기사승인 2021.04.21  10:25:34

default_news_ad1

- 우희종 교수 “경제 핑계 대며 이재용 거론, 사회 양극화에 기여하는 자들”

대한불교 조계종의 주지들이 정부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선처를 주장하고 나섰다.

중앙일보 보도에 따르면, 전국 26개 교구본사와 군종교구 주지들은 지난 12일 대통령과 국무총리, 국회의장, 헌법재판소장, 법무부장관 앞으로 탄원서를 보내 “이재용 부회장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사람은 누구나 허물이 많은 중생이며, 이재용 부회장도 다르지 않을 것”이라며 “그가 과거의 잘못을 참회하고 자신의 맹세를 말이 아닌 실천으로 옮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도와주길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재용 부회장이 다짐한 대로 삼성이 권력의 후원자가 아닌 대한민국 국민의 후원자로서, 법과 사회적 윤리를 지키며 초일류를 지향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재용 부회장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청원했다.

   
▲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사진제공=뉴시스>

대한불교 조계종 교구본사 주지협의회 회장인 선운사 주지(경우)는 20일 중앙일보와의 통화에서 “코로나로 인해 나라 경제가 어렵다. 이런 시국에 대기업 오너가 갇혀 있으니 걱정스럽다”며 “지난번 (이 부회장이) 사과문을 발표할 때도 개인적인 일을 좇지 않고, 사회를 위한 일을 하겠다고 했으니 다시 한 번 기회를 주자는 안에 교구본사 주지 스님들이 의견을 모았다”고 밝혔다.

조계종 주지들이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선처를 위해 발 벗고 나서자,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 소속 지성용 신부는 21일 페이스북에 “스님들의 나라경제사랑 존중한다”고 적고는, 이어 “그런데 스님! 지금 미얀마에 있는 그 많은 중생들과 동료불자들이 죽음으로 벼랑 끝에 서 있는 것을 보셨나요? 그들은 스님들의 탄원을 애타게 그리워하는 사람들”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들에게 “부처님의 자비행을 실천하며 죽어가는 스님들과 불자들의 목소리와 연대를 호소하는 소리를 들으셨나요?”라고 묻고는 “여기에는 한자락 탄원도 안하시던 분들이 감옥에서 맛난 것 먹고 있을 이재용을 석방하라며 26개 교구 주지들이 성명과 탄원을 한다는 게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꼬집었다.

지성용 신부는 또 “지금 한국불교는 어디로 가고 있나요?”라는 질문과 함께 “이재용은 국민의 미래인 국민연금을 지렛대로 막대한 세금을 벗어나려 대통령과 측근들에 뇌물을 주고 국가경제를 위태롭게 만든 장본인”이라고 상기시켰다.

그러면서 “세월호에서 죽어갔던 아이들을 위해, 광주에서 죽어갔던 많은 시민들을 위해 그렇게 탄원을 올렸어야 했던 것 아니냐”며 “스님들에 대한 존경이 이번에 싹 사라진다”고 성토했다.

우희종 서울대 교수도 지성용 신부의 해당글을 SNS에 공유하고는 “미얀마는 물론 신장 위구르 및 티벳에서의 학살엔 침묵하면서 이재용엔 저리 열심”이라고 비판했다.

   
▲ <이미지 출처=중앙일보 온라인 기사 캡처>

우 교수는 “요즘 경제 핑계 대면서 이재용 말하는 교수, 연구자, 정치가, 종교인 등등의 이름은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며 “대부분 사회 겉이나 뒤에서나 재벌에 아부하며 사회 양극화에 기여하는 자들”이라고 지적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setImage2
기사 댓글 11
전체보기
  • 김영호 2021-04-24 18:14:44

    ,중놈,들이 드디어 미첬구나 온몸이 자비로 이루어저야하는데 미얀마의 학살이나 세월호 참사에는 일언반구도 없이 재벌회장의 사면을 외치다니....일만이도 아니고 소위종교인이라는것들이 염치도 양심도없고 오직 돈에만 정신이 팔려서 저 지랄이니!! 하긴머 중놈들이 호텔에 모여서 노름한다는것 이제는 삼척동자도 안다 자비라고는 눈꼽만큼도 없는 축생같은 종자들....지옥이 니들 미래다!!신고 | 삭제

    • 나눔살이 2021-04-22 08:49:54

      아침부터 욕좀 하리다...써글 땡중시끼들아.......노동자 농민들이 고통을 받아도 별로 신경도 안쓰고 스님입네 똥폼 잡으면서 온갖 잡설로 시주하게 만들어 호위호식하는 자들.....불법을 저질렀으면 응당 벌을 받는 게 당연하지 뭔 개소리글인가...돈 물이 들어버린 모든 종교들 다 사회를 어지럽히는 오염원일 뿐이라는 생각이 너무 든다.....신고 | 삭제

      • 대구 보신탕집 주인 뺑덕 어멈 2021-04-22 06:44:01

        【대한뉘스】 三星 '이건희-이재용' 병역관계는 어-땠나 ? ... 남들은 3년씩 하는 고생 !!
        - 이건희, ‘독재자 박정희’ 特命으로 30사단에서 40일 훈련으로 軍제대
        - 이재용, 허리통증 軍면제… '승마 국가대표선수' 출신에 골프 아-주 고수
        hani.co.kr/arti/PRINT/679242.html

        三星 부회장 이재용 이혼 !!
        - “다른 女子와의 사이에 아이까지 있다라는...”
        lemon.longlove1.kr/151

        “건강히 계시다 나오십쇼. 형님 !!”
        news.zum.com/articles/656170신고 | 삭제

        • 라다크 2021-04-21 22:54:02

          이런 한심한!!! 종교가 뭔지? 불교가 뭔지? 모든 종교 창시자의 사상이 지금 종교 지도자들과 같을까?라는 늘 회의스러운 질문 중에 하나. 왜 이재용씨만 선처를 호소하니? 진짜 필부 중에 는 선처를 호소할 사람이 없나? 평소에 찾을 노력이나 하나? 대답 좀!! 종교가 경제 논리를 따라 움직임? 왜? 부처님도 경제논리에 따라 가르치심? 수백의 인간생명이 날아가는 이 시점에 그에 대한 아무런 비판도 없다는 게 대체 말이 되는 소리인지? 수백의 돼지, 소생명이 죽어가도 번뇌해야만 하는 종교아닌가? 모든 종교지도자에 대한 근본적인 회의!신고 | 삭제

          • 양평촌놈 2021-04-21 19:46:41

            조계종 스님들과기업인들 그리고 기장군수님께서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님에 사면을 말하고 있지요. 죄는벌을 받아야 하지요. 그런데 지금 심각한것이 반도체입니다. 자동차 생산라인이 반도체 부품부족으로 생산을 중단했서지요. 미국.일본.대만.유럽등 반도체에 엄청난돈과 기술력을 키우고 있지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님이 필요한 시기 입니다.신고 | 삭제

            11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전체보기

            ad43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