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보자 ‘뒤캐는’ 국힘과 조선… “입다물라 협박·보복”

기사승인 2021.04.06  10:15:53

default_news_ad1

- ‘조국 입시비리 의혹’ 반박했던 입시전문가 “일년 남짓 온갖 협박당했다”

국민의힘과 조선일보가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 의혹 관련 증언자들의 뒤를 캐며 메신저 공격에 나섰다.

   
▲ <이미지 출처=조선일보 온라인 기사 캡처>

6일 조선일보는 “의인이라던 생태탕집, 도박 방조로 과징금 600만원 처분”이란 제목의 기사를 내고 “해당 업소가 지난 2011년 6월 업소 내 도박을 방조했다는 이유로 기소유예와 과징금 600만원 처분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은 생태탕집 주인에 대해 ‘의인’ ‘민주주의를 지켜오신 분’이라고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조선일보는 해당 보도의 출처에 대해 “국민의힘 비전전략실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김형동 의원실을 통해 서초구청으로부터 제출 받은 ‘식품접객업소 행정 처분’ 자료 등”이라고 명시했다.

오세훈 후보가 2005년 내곡동 땅 측량 후 점심을 먹으러 왔다고 증언한 생태탕집 주인 아들은 전날 기자회견을 예고했다가 “오세훈 후보 측으로부터 해코지를 당할까 봐 도저히 겁이 나서 (기자회견을) 못하겠다”고 밝히며 기자회견을 취소했다.

생태탕집 관련 단독 기사를 쓴 김은중 기자는 같은 날, 박형준 후보 가족이 소유한 엘시티 로얄층 1703, 1803호는 ‘이영복 회장이 따로 관리한 매물’이라고 증언한 엘시티 분양담당자에 대한 단독 기사도 냈다.

   
▲ <이미지 출처=조선일보 온라인 기사 캡처>

해당 기자는 “김어준에 ‘박형준 LCT 특혜’ 제보자, 알고보니 사기 전과자”라는 제하의 기사에서 “제보자가 과거 엘시티 분양 관련 사기와 사문서 위조 등으로 징역 3년형을 받은 전과자 출신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조선일보의 두 기사와 관련해 송요훈 MBC기자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단독이라는 타이틀이 붙었고, 같은 기자가 기사를 썼다. 우연일까요?”라며 물음표를 던졌다.

송 기자는 “제 눈에는 사실을 폭로한 시민(공익제보자)을 뒷조사하여 입 다물라고 조용히 살라는 협박이고 보복으로 보인다”고 비판했다.

그런가하면 조국 전 법무부장관 자녀 ‘입시비리 의혹’ 반박에 나섰던 입시전문가 김호창 씨는 6일 SNS를 통해 “일년 남짓 온갖 협박을 받았다”고 털어놨다.

그는 “국세청직원을 사칭하는 전화도 받았고, 회사로 직접 전화를 걸어 직원에게까지 협박을 했다”며 “다짜고짜 욕설을 들어야 하는 것이 다반사였다. 그래서 지금도 낯선 전화가 오면 무조건 받지 않는다”고 했다.

김 씨는 “오늘자 조선일보에는 생태탕집이 과거 벌금 낸 것까지 찾아냈다”며 “썩은 동태눈깔로는 니편 내편, 누구편이 유리한가 외에는 안보이겠지. 그저 사실을 이야기해도 그게 불리하면 사실을 말한 이도 철천지원수가 되어버리겠지. 그저 사실을 말했을 뿐이라고 아무리 항변해도 그 생태탕집 아들은 이제 기본적인 인권개념조차 없는 저 악다구니들에 의해 산산이 찢겨버릴 것”이라고 냉소했다.

그는 “저렇게 마구 선을 넘는 이들과 그것이 잘못인지도 모르고 히히덕거리며 따라하는 이들 때문에 심한 우울증이 왔다”며 “한 번도 두려움이 없었는데, 이젠 두렵다”고 했다.

   
▲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와 이종배 정책위의장이 지난달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의원총회에 참석한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에게 빨간 운동화를 전달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한편,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6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생태탕집 주인과 아들, 그리고 이들을 인터뷰한 김어준 씨에 대한 법적 조치를 시사했다.

주 원내대표는 “오세훈 후보가 거짓말을 했다면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고, 증인들이나 김어준의 ‘정치공장’에서 잘못한 것이 있다면 책임져야 한다”며 “선거 때마다 근거 없는 네거티브를 제기하고 그냥 넘어가고, 이런 풍토를 방치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김현정 앵커가 “국민의힘이 고발하는 걸로 입장을 잡으신 것 같다”고 하자, 주 원내대표는 “제가 결정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이런 정도 일을 사법적인 판단 없이 넘어갈 수는 없다고 판단한다”고 말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