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연평도 실종 공무원 북한 피격…문대통령 “충격적 사건, 용납 안돼”

기사승인 2020.09.25  07:52:55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9.25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이스타항공 임직원 대량해고 사태 책임자로 지목돼 당 윤리감찰단 조사를 받던 이상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4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탈당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뉴시스>

1. 대량해고 사태로 국민적 공분을 산 이스타항공의 창업주 이상직 의원이 탈당을 선언했습니다. 이 의원은 “이스타항공과 그 직원들의 일자리를 되살려놓고, 저에 관한 의혹을 소명하고 다시 되돌아오겠다"며 복당 의사까지 밝혔습니다.
의원직 내려놓고 되살리고 소명하면 다시 찍어 줄지도 모르는데... 그건 싫지?

2. ‘추미애 저격수’로 불리는 전주혜 의원이 국회법상 겸직금지 조항을 위반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국회의원은 다른 직을 겸할 수 없는데, 전 의원이 최근까지 건국대 이사로서 이사회에 등록돼 활동한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내가 하면 괜찮고 니가 하면 안 된다는... 그래서 이해 충돌인가요?

3. 최강욱 대표는 국회의원 3선 제한법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최 대표는 "대통령은 임기가 5년으로 제한되며, 지방자치단체장의 연임은 3기로 제한되고 있으나, 국회의원만 중임·연임 제한 규정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3선 제한에, 법적 정년에 그 임기를 마지막으로 은퇴하는 것도 추가요~

4. 국민의당이 내년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국민의힘과의 연대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배제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이태규 의원은 “정치라는 게 생물이고 이게 언제 어떻게 살아 뛸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 어떻게 뛸지 몰라서 지난번에 안 대표가 그리 열심히 뛰었구나... 몰랐네~

5. 서해 해상에서 실종됐다 북한에 의해 피격돼 사망한 공무원은 유서 등 월북 징후를 전혀 남기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해경은 채무 등으로 고통을 호소한 점 등을 볼 때 자진 월북의 가능성도 있어 계속 조사할 계획입니다.
자살이든 월북이든 북한이 정상적 국가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다는 건 학실해~

   
▲ 안영호 합동참모본부 작전본부장이 24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방위 전체회의에서 연평도 인근 실종 공무원 북한 피격 사건 관련 보고를 하고 있다. <사진=공동취재사진, 뉴시스>

6. 서해 NLL 인근에서 해양수산부 공무원이 실종된 사건과 관련해 국민의힘은 정부가 정치적인 이유로 사실을 은폐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한기호 의원은 "문 대통령의 종전선언 연설로 은폐한 정황이 보인다"고 주장했습니다.
댁들처럼 총 쏴달라는 것도 아니고 그놈의 조작, 의혹 이제 지겹지도 않냐?

7. 문재인 대통령이 북한의 연평도 실종 공무원 피격 사건을 보고받고도 종전선언을 강조한 유엔 연설을 한 것에 대해 적절성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청와대는 연설은 사전 녹화로 이뤄졌고 이미 유엔 본부에 전달한 상태였다고 전했습니다.
의처증도 심하면 정신과 치료가 필요한 것처럼 웬만하면 병원들 가보셔~

8. 안철수 대표도 “북측에서 일어난 사건이라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어려웠다는 군 관계자 말을 듣고 피가 거꾸로 솟는 느낌이었다"고 했습니다. 또, “대통령도 알고 있었을 상황에서 종전선언 연설을 했다면 기가 막힐 일"이라고 했습니다.
한마디 하고 싶었던 모양인데... 상황을 좀 알고 하지 그랬어~

9. 이해충돌 의혹을 받고 있는 박덕흠 의원의 친형이 박 의원의 선거에 회삿돈을 썼다가 구속된 적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 친형의 회사는 국회 피감기관으로부터 수백억 원대 공사를 수주한 걸로 확인돼 논란의 중심에 있습니다.
생김새도 그렇고 하는 짓도 그렇고... 이명박 판박인 줄 알겠다니까~

10. 추미애 장관 아들의 군 복무 특혜 의혹이 이어지는 가운데 민주당은 국민의힘과 2주 연속 오차범위 밖의 지지율을 유지했습니다. 민주당과 국힘 모두 각각 0.6%p, 1.1%p 하락해 지지도 격차는 지난주보다 조금 더 벌어졌습니다.
‘너 죽고 나 죽자’고 덤비더니 동반 하락한 걸 보면 성공했네 그려~

11. 전국 의과대학 본과 4학년 학생들이 시험에 응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정부가 이미 두 차례 접수 일정을 연기해줬지만 응하지 않았었고 추가 구제 조처엔 국민 여론이 부정적이라 시험을 볼 수 있을지는 불투명해 보입니다.
‘전교 1등 하다 의사 돼주면 고맙게 알아라’ 뭐 이런 건가? 겁난다 얘~

12. 개천절 집회를 계획 중인 일부 보수단체들이 집회를 중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문수 전 지사와 서경석 목사 등은 "문재인 정권의 악행에 대한 분노를 표출하더라도 정부가 쳐놓은 코로나의 덫에 걸리지 않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자기 자신이 대단한 사람인 줄 아는 과대망상증 환자들... 많이 아프지?

13. '조국흑서'의 공동 저자인 민변 출신의 권경애 변호사가 문재인 정권의 공수처 개정안 기습 상정과 중앙선거위원 논란과 관련해 "지난 정권에서 자행했더라면 촛불을 백만 번도 더 들었을 일들"이라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촛불 백만 번이라... 판사는 판결로 말하는 거고, 변호사는 주장하는 거니까...

14. EBS의 인기 캐릭터 ‘펭수’가 국정감사에 참고인으로 출석할 전망입니다. 황보승희 의원은 “펭수가 혹사당한다는 이야기가 있어 이것을 점검해보겠다”고 했습니다. EBS 측은 ‘펭수의 신비주의’가 깨질까 우려하고 있습니다.
국감장에서 펭수의 “의원님 펭하?” 소리가 듣고 싶었던 모양이네... 

   
▲ 10일 열린 제47회 한국방송대상에서 예능인상을 받은 펭수 <사진=한국방송협회 제공, 뉴시스>

15. 네이버페이의 가맹점 수수료율이 신용카드보다 3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정부의 수수료율 규제를 받는 카드사와 달리 빅테크 간편결제는 그런 제한이 없어 과도한 수수료 부담을 가맹점에 지우고 있다는 비판입니다.
네이버, 네이놈~ 핸드폰 꺼내는 소비자 보면 무섭다는 소리 안 들리냐?

'공정 이슈' 속, 문 대통령 부정 51.7% 3주 연속 상승.
송영길 "백주대낮에 재판도 없이... 천인공노할 야만".
심상정 “민주당과의 개혁 공조는 불행한 기억밖에 없다".
나경원 딸 입시 의혹 관계자도 소환, 나경원 "속 보이는 수".
박덕흠 ‘지역사무소’ 친형 회사와 같은 건물 바로 '옆' 위치.
김문수·서경석 "개천절 집회 취소" 다른 보수단체는 강행.

가장 명백한 지혜와 징표는 항상 유쾌하게 지내는 것이다.
- 몽테뉴 -

명절을 앞둔 주말입니다.
평범했던 일상은 멀어졌지만, 마음만큼은 넉넉한 마음으로 가득했으면 좋겠습니다.
비록 예전의 불금처럼은 아니어도 유쾌한 주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나의 위한 거리 두기는 내 가족을 위한 거리 두기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