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선일보 방씨일가 그린벨트 불법묘지 엄중 처벌하라” 규탄대회

기사승인 2020.08.08  13:16:17

default_news_ad1

- 의정부시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 “호화 가족묘 원상복구하고 국민앞에 사죄하라”

   
▲ 의정부시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가 8일 오전 의정부종합운동장 엄복동 동상 앞에서 ‘친일파 조선일보 방씨일가 불법행위 범시민 규탄대회’를 열었다. <사진=고발뉴스>

(사)의정부시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는 조선일보 방씨 일가의 ‘그린벨트 훼손 불법 호화 묘지’ 의혹과 관련 8일 ‘관계당국은 철저히 조사해 상응하는 법적 조치를 하라’고 촉구했다. 

의정부시항일독립운동기념사업회(이하 기념사업회)는 이날 오전 의정부종합운동장 엄복동 동상 앞에서 ‘친일파 조선일보 방씨일가 불법행위 범시민 규탄대회’를 열고 불법 호화묘지에 대한 행정절차에 즉각 돌입할 것을 요구했다. 

기념사업회는 “일제강점기 천황폐하만세를 외치고 조선의 젊은이들을 태평양전쟁에 동원하는데 앞장서며 해방 후에는 친일독재정권에 아부를 일삼아온 조선일보 사주 방씨 일가가 수십년 전부터 의정부시 가능동에 불법조성한 가족묘지에 대해 관계당국은 철저한 조사를 통해 이에 상응하는 법적 조치와 원상회복을 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고발뉴스는 지난해 1월 1992년 노태우 집권 당시 방씨 일가가 700여 평에 이르는 그린벨트 임야를 훼손해 호화 분묘를 불법 조성한 사실이 드러났음에도 지자체의 후속 조치가 이뤄지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지자체 뒤늦게 ‘조선일보 비밀 왕릉’ 현장조사 나서). 

   
▲ <사진=고발뉴스>

기념사업회는 “2016년에도 방우영 회장이 사망하자 장사법상 가족묘지 설치 허가 신청도 없이 호화묘지를 조성해 장사법 17조와 개발구역제한법을 여전히 위반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관할 관청은 소정의 이행강제금만을 부과하는 등 소극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기념사업회는 불법행위를 규탄하며 “방씨 일가는 호화묘지를 제대로 원상복구시키고 의정부시민과 국민 앞에 사죄하라”고 요구했다. 

또 “관할 의정부시청과 사법당국은 한치의 의혹도 남김없이 불법행위를 조사하고 이에 합당한 민형사적 조치 및 행정적인 절차를 즉각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기념사업회는 “원상복구가 완전히 이행될 때까지 조선일보 사주일가의 불법행위를 규탄하고 조선일보 절독 및 폐간운동에 동참한다”고 밝혔다. 

‘방씨 일가의 가족묘에 대한 엄격한 처벌과 원상복구’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도 진행되고 있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지난달 27일 “의정부 관내 불법 조성된 전)조선일보 방응모 일가의 가족묘에 대하여 법률에 따라 엄격한 처벌과 원상복구를 위하여 청원 드립니다”란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게시자는 “정부와 해당 기관에서는 적극 나서서 불법으로 훼손한 부분에 대해 원상복구 명령을 내려달라”며 “미이행시 이에 대한 엄격한 처벌로써 불법행위를 더 이상 저지르지 못하도록 강력한 조치를 취해 달라”고 요구했다. 

게시자는 “관련된 법률이 있음에도 관계당국이 미온적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일반 시민들에겐 도무지 납득할 수 없는 솜방망이 처벌과 봐주기식 정부(행정기관)의 모습이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 <사진=고발뉴스>

신예섭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