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지원 ‘이면합의서 서명 의혹’에 반발, 주호영 “제발 고발해달라”

기사승인 2020.07.31  07:09:06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7.31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1. 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국정원을 대외안보정보원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국내 정치 참여를 엄격히 제한하기로 했다. 또 검사의 1차적 직접수사 개시 범위를 6대 분야 범죄로 한정하는 등 권력기관 개혁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애꿎은 이름이 무슨 죄가 있나? 항상 사람이 문제지... 사람이~

2. 김종인 위원장은 ‘장외투쟁' 제기에 대해 "장외투쟁이 능사가 아니다"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우리가 지탄하고 있는 유신정권 하에서도 이러지는 않았다"며 "대통령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이해가 안 된다"고 비판했습니다.
유신정권처럼 끌고 가서 거꾸로 매달고 해도 할 말 없는 건가요?

3. 열린민주당이 한동훈 검사장을 일제히 비판했습니다. 김진애 원내대표는 쇼트트랙 선수 안톤 오노의 '할리우드 액션'에 빗대 "오노의 페인트 모션 아닙니까"라며 "압수수색 영장에 불응하는 검사 속이 뻔하지 않느냐"라고 했습니다.
아주 적절한 비유 같은데... 쇼트트랙협회에서 뭐라 하지 않을까? 하는...

   
▲ 한동훈 법무연수원 연수위원 <사진제공=뉴시스>

4. 김부겸 전 의원은 주호영 원내대표를 겨냥해 "원내대표님의 강남 집값이 오르는 사이 대구 만촌동 우리 동네 아파트는 소폭 내렸다"고 꼬집었습니다. 또, “국민은 지금 정치인들의 언행일치를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구에서 표 얻고 서울에서 돈 벌고... #23억주호영~~

5. 제주도 산하 공공기관장 인사를 둘러싸고 잇단 ‘낙하산·보은’ 인사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공공기관장 공모 때마다 지역 정·관가에 사정 내정설이 파다하면서 ‘무늬만 공모’라는 냉소 섞인 반응이 되풀이되고 있습니다.
대통령 후보라는 분이 이 정도인데 진짜 되면 어떻게 될까... 상상 중~

6. 박지원 신임 국가정보원장이 인사청문회에서 제기된 '30억 달러 남북경협 이면 합의서 서명' 의혹에 대해 '법적 조치를 검토하겠다'며 반발했습니다. 이에 대해 주호영 원내대표는 "제발 고발 좀 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제보자라는 고위공직자가 문제지 내가 무슨 상관이냐?” 이건가요?

   
▲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박지원 국가정보원장 후보자의 6.15 남북정상회담 당시 대북송금 의혹 문서를 들고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7. 한국소설가협회가 윤한홍 의원의 질의에 “소설 쓰시네”라고 받아친 추미애 법무부 장관에게 공개 사과를 요구했습니다. 소설가협회는 “이 장면을 보고 많은 소설가들은 놀라움을 넘어 자괴감을 금할 수 없었다”고 했습니다.
진짜 “개그하고 있네”라고 하면 개그맨협회에서 발끈할까?

8. 코로나19 방역 방해와 횡령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이단 신천지 이만희 교주의 구속여부가 오늘 결정됩니다. 법조계는 신천지 간부들이 이미 구속된 상태라 총수 격인 이 교주를 구속하는 데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마 재벌 코스프레 할 겁니다. 그 있잖아 휠체어 타고 링거 꽂고~

9. 인천 영종도 갯벌 매립 예정지에 멸종위기종인 ‘흰발농게’가 최대 규모로 서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경단체의 반대 속에 경제청은 갯골을 메우고 해양 관련 산업과 리조트, 주택 및 상업복합단지로 개발을 추진 중입니다.
땅만 자꾸 넓어지면 뭐 하나... 있는 양반들 배만 불리는 거 같은데~

10. 한미 방위비 분담금 협상을 이끌던 미국 측 제임스 국무부 협상대표가 북극권 조정관으로 자리를 옮겼습니다. 후임은 아직 결정되지 않은 가운데 국무부 대변인은 “한국이 더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고 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얘들은 어깨동무하고 웃으며 삥뜯는 일진이랑 하나도 틀린 게 없어요~

11. 유수의 신용평가사들이 일본의 신용등급 전망을 줄줄이 하향조정하고 있습니다. 최근 두 달간 스탠더드앤드푸어스와 피치가 단행한 일본의 신용등급 전망치는 중국보다 낮아지고 남미 칠레와 동급으로 강등된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그래도 아베의 자민당을 찍어 주는 거 보면 한국의 TK라고나 할까?

12. 각종 자릿세와 바가지요금, 불법 평상 등으로 몸살을 앓았던 경기도 계곡이 깨끗해진 옛 모습을 되찾았습니다. 경기도가 하천내 불법 점유 음식점의 강제 철거 이후 1년 만에 98.2%가 철거되면서 모두를 위한 계곡이 됐습니다.
계곡이 경기도에만 있는 것도 아닌데... 전국의 계곡 모두 돌리도~~

13. 20·30대는 건강해 건강검진에 소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젊은 층이라도 불규칙한 생활습관·식습관으로 만성질환에 걸릴 수 있고,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특정 질환에 취약한 만큼 정기적으로 건강검진을 받는 게 좋다고 합니다.
건강만큼은 자신하는 게 아니라고 합디다. 젊을 때 잘 지켜야 오래 가요~

14. 중부지방 장마가 8월 10일 이후에나 끝이 날 전망입니다. 기상청은 중부지방은 8월 1∼3일 강한 장맛비가 내리겠고 4∼5일 잠시 소강상태를 보였다가 5일 후반부터 비가 시작돼 10일 이후 장마철에서 벗어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번 폭우 피해 같은 일은 없도록 빠른 예보는 있어야 하지 않겠어요~ 

   
▲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 이민희 총회장(교주).<사진제공=뉴시스>

김종인 "독재의 종말은 뻔해" 규탄, 장외투쟁엔 선 긋기.
안철수 휴가 떠나면서 '동물농장' 추천 “국내정치 비슷".
"고위공직자는 1주택만" 찬성 63.5% vs 반대 28.4%.
통합당 3주 연속 지지율 상승 32.6%로 3월 수준 회복.
경찰, 이만희 아내 계좌 48개로 '헌금 32억 횡령' 파악.
감사원장이 추천한 인사는 5주택자, 청와대 검증 탈락. 
트럼프 지지율 44% 또 하락, 텃밭 조지아 바이든과 동률.
'월북자 감염' 부산 떤 북한, 닷새 만에 "감염자 없다". 

절대 어제를 후회하지 마라, 인생은 오늘의 내 안에 있고 내일은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 L. 론 허바드 -

오늘은 7월의 마지막 날.이며 마지막 주말입니다.
절대 후회하지 말기, 속 시원하게 털고 보내기.
오늘을 속 시원히 보내야 내일을 기분 좋게 맞이하는 것 아시죠?
건강한 주말 보내시고 8월 기분 좋게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