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70년만의 귀환’ 6.25 행사에 태영호·보수언론 ‘北애국가’ 가짜뉴스

기사승인 2020.07.01  07:07:51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7.1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1. 이해찬 대표는 ‘공수처 출범에 동의할 수 없다'는 미통당에 맞서 법 개정을 통해서라도 신속하게 공수처를 출범시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15일로 예정된 공수처 출범이 여야 갈등의 새로운 뇌관으로 부상하는 모양새입니다. 
공수처 폐지가 당론인 미통당에게 뭔 동의를 구해~ 그냥 가즈아~

2. 김태년 원내대표는 “6월 임시국회가 끝나는대로 곧바로 7월 임시국회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원내대표는 “3차 추경안이 아니더라도 국민을 위해 국회가 할일이 산적한데 비상시기에 국회가 쉰다는 건 어불성설"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발 좀... ‘그러다 탈난다’고 말릴때까지 한번 달려 보기 바래~

3. 국회 상임위원회 위원장직을 모두 포기한 미통당이 개원에 협조하지 않겠다며 향후 의사 일정 ‘전면 거부’를 선포했습니다. 또, 박병석 국회의장이 일괄 배정한 미통당 몫 상임위원 명단에 반발해 국회 의사과에 사임계를 제출했습니다. 
대체 뭘 하자는 건지... 그럴바에 의원직 총 사퇴를 하지 그러냐... 

   
▲ 미래통합당 김종인(오른쪽) 비대위원장과 주호영 원내대표가 30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전국 지방의회 의원 연수'에 참석하고 있다.<사진제공=뉴시스>

4. 주호영 원내대표는 "국민이 모르는 사이에 마침내 일당 독재 국가가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주 원내대표는 “대통령 권력, 언론 권력, 검찰 권력, 사법부 권력, 지방 권력, 드디어 국회 권력까지 몽땅 일당이 독차지했다"고 말했습니다. 
한 두가지 빼고는 국민이 표로 만들어 준 것을 어떡하라고~ 

5. 국민의당이 민주당과 미통당 간의 원 구성 협상 결렬과 관련해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국민의당은 "견제와 균형이라는 대의민주주의 기본 원리가 비대해진 여당의 인해전술 앞에 초라한 구호로 전락하고 말았다"고 주장했습니다. 
의원 3명 데리고 골목 대장 하기도 힘든데 국민의당 이름부터 바꿔보지 그러냐... 

6. 대선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이낙연 의원이 30.8%를 기록하며 여야 대선주자를 통틀어 1위에 올랐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처음 후보에 포함시킨 윤석열 검찰총장으로 두자릿수인 10.1% 기록하며 단숨에 3위에 올랐습니다. 
법무부 장관 출신 황교안에 이어 검찰총장 출신 윤석열이라... 대 환 영~

7. 태영호 의원은 6·25 행사 당시 연주된 애국가 도입부가 북한 국가와 비슷하다고 지적했습니다. 태 의원은 "도입부 10초 가량이 흡사해 내 귀를 의심했다"며 "애국가를 북한 국가와 비슷하게 편곡해서야 되겠나"라고 꼬집었습니다. 보훈처는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4번 1악장, 영국 국가 ‘갓 세이브 더 퀸’, 바그너 ‘로엔그린’ 등에서도 흔히 사용돼 대중에게 친근감을 주는 곡으로 애국가 전주를 연주했다”고 해명했습니다. 
뭐 눈엔 뭐만 보인다고... 왜~ 표절을 했다고 그러지 그랬냐~ 

   
▲ <이미지 출처=MBC 화면 캡처>

8. '검언유착 의혹' 수사를 두고 윤석열 검찰총장과 갈등을 빚고 있는 서울중앙지검 수사팀이 전문수사자문단 소집 절차를 중단해달라고 대검찰청에 공식 건의했습니다. 사실상 대검의 수사지휘를 받지 않겠다는 뜻으로 해석됩니다. 
수사팀이 사람에게는 충성하지 않는다는데... 총장님 당황하셨세요?

9. 이언주 전 의원이 "어쩌면 헌법에서 자유를 삭제할지도 모른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전 의원은 “문재인 정권 들어 민주주의는 자유가 사라진 인민민주주의가 되어 가고 있고 대한민국 역사가 거꾸로 가는 중"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자유가 사라진게 아니라 국회에서 당신이 사라져 정말 ‘좋아요’ 누름~

10. 북한이 최근 대북전단 살포를 유독 걸고넘어진 배경에 관심이 쏠립니다. 대북전단에 김정은 위원장의 부인 리설주 여사의 외설적인 합성사진을 싣고 코로나19를 전단에 묻혀 보내자는 탈북민 여론이 분노를 촉발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유치한 짓으로 북한을 바꿀 생각 말고 니 머리속부터 바꾸세요~

11. 경찰은 대북전단 살포 혐의를 받고 있는 박상학 자유북한운동연합 대표와 박정오 큰샘 대표를 소환했습니다. 경찰은 “이번 소환 조사를 통해 대북전단 살포 경위와 자금원과 사용처에 대해 철저히 수사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남북 관계가 정상회되면 북한 보고 범죄인 인도 신청 좀 하라고 하고 싶다... 

12. 미국의 폭스 뉴스는 6.25 전쟁 70주년을 맞아 “종전 선언과 평화협정이 이루어 지지 않는 한 한국전쟁은 지금도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폭스는 ‘트럼프는 평화협정을 통해 한국전쟁의 종식을 선언해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한국 같았으면 빨갱이 방송국이라고 성조기 들고 시위하고 난리 날 텐데... 

13. 유럽연합(EU)은 한국을 포함한 14개국의 입국을 허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EU의 결정에 따라 우리 국민은 오늘부터 EU 회원국과 아이슬란드, 노르웨이, 스위스 등을 포함한 솅겐 지역의 관광이 가능해졌습니다. 
불러줘서 고맙기는 한데 그렇게 썩 달갑지는 않다고 전해줄래~

14.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인스턴트 커피나 비스킷, 초콜릿과 같은 간식 판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한국의 '달고나 커피'가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고 미 경제매체 CNBC가 보도했습니다. 
먹거리도 한류... 자랑스럽기는 한데, 배가 자꾸 나와요~

   
▲ 윤석열 검찰총장. <사진제공=뉴시스>

'대북전단' 박상학, 8시간 경찰 조사 “여기가 평양인가". 
"윤석열 총장이 자문단 구성까지 개입" 대검 간부 폭로. 
최강욱 "윤석열 검찰총장, 대권 도전할 뜻 있어 보인다". 
비대면 근무 만족도 높지만, 기업 71% "도입계획 없어". 
통일부 장관에 이인영 의원 유력, 인사 검증 착수. 

노력에 대한 가장 큰 보상은 노력의 대가로 얻는 것이 아니라 노력에 의해 변화된 그 자신이다.
- 존 러스킨 -

노력으로 얻어지는 결과물에 우리는 만족스러울 수도 혹은 불만족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결과와 상관 없이 그 성과를 만들어낸 당신의 변모한 모습을 찾아 볼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당신의 헌신과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7월의 첫날 기분 좋게 출발해 보아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