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태년 “원구성 마무리되면 3차 추경 우선 처리”

기사승인 2020.06.03  14:41:56

default_news_ad1

- 설훈 “통합당, ‘코로나’ 위기극복 예산마저 발목?…낡은 정치 반복”

   
▲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현안관련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원 구성이 마무리되면 3차 추경을 우선 처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3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1대 국회는 일하는 국회가 되어야 한다”며 “(3차 추경 우선 처리로) 일자리를 지키고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미래통합당에 거듭 “조건 없이 국회 개원에 함께 해달라”고 당부하며 “일하기 경쟁, 정책 경쟁, 대안 경쟁으로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K국회를 함께 만들어 가자”고 전했다.

한국경제에 따르면, 전날 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3차 추경의 대부분이 빚을 내서 하는 적자 국채”라면서 “국회가 거수기인가?”라고 말했다.

그는 여당의 3차 추경 6월 처리 방침에 대해 “야당과 상의도 없이 6월 안에 처리해달라는 것은 대강해달라는 것”이라며 부정적 입장을 보였다.

관련해 설훈 최고위원은 “3차 추경은 민생위기와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한 민생 예산으로 국회에서 신속하게 심의하고 처리해야 한다”며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서 긴급히 처리해야 할 예산마저 발목을 잡겠다는 것은 민생을 볼모로 당리당략을 챙기겠다는 것으로 또 다시 낡은 정치를 반복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설 최고위원은 “현재 각종 지표를 보면 올해 한국 경제 성장은 마이너스 성장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이다. 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며 투자가 위축되고 있다”면서 “결국 내수경제를 강화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신속하고 적극적인 재정 투입으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정부 정책의 실효성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재정 투입은 타이밍이 중요하다”며 “전 국민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으로 소상공인 매출이 늘고 소비자심리지수가 4개월 만에 반등하는 등 2차 추경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 만큼, 3차 추경으로 소비회복의 불씨는 이어가고 일자리를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