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주민 “초선들 의욕 넘쳐, 단독 개원 찬성 분위기”

기사승인 2020.06.02  09:32:31

default_news_ad1

- 네티즌 “민주당, 국민들이 왜 177석 준 건지 잘 생각해 봐야”

   
▲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좌)와 박주민 최고위원.(우) <사진제공=뉴시스>

여야가 21대 국회 원 구성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최고위원은 ‘일하는 국회’를 만들기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법제사법위원회를 여당이 가져와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1일 YTN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와의 인터뷰에서 “핵심은 법사위와 예결위”라며 “그것을 어느 당이 운영을 책임지느냐에 따라서 국회의 운영이 달라지고 국회가 할 수 있는 일의 범위가 크게 달라진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특히 “국회를 책임지고 운영하면서 여러 가지 성과를 내야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당연히 예결위를 저희가 운영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강조했다.

또 법사위 배분에 대해서는 “정쟁으로 법사위에서 여러 가지 법안들이 발목 잡히는 그런 부분이 만약 풀린다면 여러 가지 고민도 가능할 수 있다”면서도 “현재 생각하는 것은 법사위원장을 저희가 하는 것을 우선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주당 단독 개원 여부와 관련해서는 “초선 의원들 중심으로 만나보면 굉장히 일을 하고 싶어 하고, 지금 빨리 국회가 가동되어야 한다는 생각들을 많이 갖고 있다”면서 “제가 만났던 초선들은 적어도 빨리 원이 구성되고 일을 시작했으면 좋겠다는 입장이기 때문에 (단독 개원에) 찬성하는 것 같다”고 전했다.

   
▲ <이미지 출처=조선일보 온라인판 기사 캡처>

이날 <조선일보>는 더불어민주당이 ‘단독 개원’ 카드를 꺼내들며 대야 압박에 나섰다면서 ‘야당이 안하겠다고 해도 단독 개원을 하는 거냐’는 질문에 김태년 원내대표가 “네”라고 답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기사에 일부 네티즌들은 “이것저것 양보하면 20대 국회 꼴 그대로 나는 거지.. 민주당은 국민들이 왜 177석을 준 건지 잘 생각해 보면 된다(word****)”, “법대로 한다는데 무슨 문제 있냐? 조선아?(WA**)”, “조중동 기레기들, 어떻게든 자극적이고 선동적으로 보이게 하려고 ㅋㅋ(포*)”, “일하려면 개원해야지. 일해라 일(닉네임을******)”, “협치를 할래도 국회에 나와야 협치를 하지. 맨날 길거리에 자리 펴고 ‘동네 사람들~ 아니고 나죽네~~’만 하고 있으면 어쩌란 말인가(쇼콜**)” 등의 댓글을 달았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