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민단체, ‘선거법 위반’ 혐의로 나경원 선관위에 신고

기사승인 2020.04.07  16:31:01

default_news_ad1

- “당선 목적으로 노골·반복적 허위사실 유포.. 선관위, 엄정 조치 취해야”

   
▲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 <사진=이영광 기자>

시민단체가 “명백한 허위사실들을 선거에 당선될 목적으로 노골적‧반복적으로 퍼트리고 있다”며 서울 동작을 미래통합당 나경원 후보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신고했다. 

민생경제연구소와 시민연대 ‘함깨’ 등은 “‘모든 비리문제가 허위로 밝혀졌다’ ‘MBC의 모든 보도가 가짜다’, ‘시민단체가 억지고발‧정치공작을 하고 있다’는 식의 허위사실을 반복적으로 공표‧유포하는 행위들에 대해 선관위에 신고서를 제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은 나 후보가 자신의 지역구인 동작구민들에게 허위‧음해 문자를 발송하고, 언론 인터뷰에서도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포하는가 하면, SNS와 선거 유세에서도 ‘자신의 비리문제들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는 노골적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있다며 신고 이유를 설명했다.

그러면서 “2020년 3월6일 문체부의 감사 결과, 나경원 의원이 사유화하고 온갖 특혜를 주고받아 왔다는 범국민적 비판을 받고 있는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관련해서만 무려 15건의 비리 및 부조리가 적발되었음에도 어떻게 자신과 관련한 모든 비리 문제들이 모두 허위라는 문자를 다량 살포할 수 있다는 말이냐”고 비판했다.

   
▲ <이미지 출처=미래통합당 나경원 의원 페이스북 캡처>

단체들은 “나경원 의원의 말과 글, 인터뷰에 의하면, 그동안 나경원 의원의 비리 문제들을 지적한 대한장애인체육회의 감사결과 자료, 성신여대의 감사보고서, 문체부의 감사결과 자료, 성신여대 전 총장의 양심선언, 뉴스타파‧MBC‧KBS‧CBS‧JTBC 등의 탐사 보도들, 관련 법원의 판결문들, 공익적 시민단체들의 연속고발 내용들이 모두 거짓이고 허위이고 정치공작성 행위라는 것”이라고 짚었다.

이어 “관련 기관들의 감사 결과에 대해, 공신력 있는 언론사들의 탐사보도들에 대해, 공익적인 시민단체들의 총 12차례 고발에 대해 제대로 된 해명조차 하지 못하고 인터뷰나 공개토론도 매번 거부해온 이가, 너무나도 명백한 허위사실들을 선거에 당선될 목적으로 노골적, 반복적으로 퍼트리고 있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고는 12차례 고발된 각종 비리 관련 의혹들뿐만 아니라 “선거법이 금지하고 있는 허위의 사실들을 반복적으로 공표‧유포한 행위들에 대해서도 반드시 무거운 처벌을 받아야 할 것”이라며 선관위에 “나 후보의 허위사실 공표‧유포 행위들을 즉각 중단시키고 법률에 의거한 신속하고 엄정한 조치를 취할 것”을 강력 촉구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