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치권 뭇매에 고개 숙인 배민 “수수료 절반 돌려주겠다”

기사승인 2020.04.07  07:21:04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4.7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6일 오전 부산 연제구 민주당 부산시당에서 개최한 선대위 전체 회의에 참석한 이해찬 상임선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1. 민주당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을 전 국민으로 확대하겠다고 나섰습니다. 정부의 소득 하위 70% 대상 지급을 뒤집은 것으로 황교안 대표 역시 비슷한 주장을 한 바 있어 급물살을 탈 것으로 예상됩니다.
선거를 앞둬서 인지는 몰라도 여야가 요로코롬 국민을 위하는 줄 몰랐네~

2. 김종인 위원장은 "서울시 유권자들의 판단 능력을 믿는다. 대한민국의 선거 역사를 보면 서울시의 유권자가 정치사를 변형시켜 놨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여당이 '조국 살리기' 이슈를 가져온다고 비판했습니다. 
코로나19로도 경제로도 씨알이 안 먹히니 죽자 살자 조국 아닌가요?

3. '이낙연 마케팅'을 내세워 호남대통령 만들기를 촉발시킨 김동철 민생당 의원이 이번엔 '문재인 성공 이낙연 집권'을 주창하고 나섰습니다. 김동철 후보 선거사무실 외벽 현수막 바탕색은 민생당의 '녹색'에서 '파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내 몸엔 파란색의 피가 흐른다”고 우기면... 스머프라 귀엽기나 하지... 

4. 홍문종 친박신당 대표가 박근혜 석방을 요구하며 총선 관련 유세 활동을 전면 중단하고 무기한 단식에 돌입했습니다. 홍 대표는 "정치권 전반에 박근혜 대통령의 수감 생활에 관한 진정성 있는 논의를 촉구한다"고 말했습니다. 
어차피 낙선할거 명분이라도 하나 챙겨 놓고 싶은 모양인데... 틀렸어~

5. 채널A기자와 윤석열 검찰총장의 최측근 검사장이 유착했다는 MBC 의혹보도에 대한 추미애 장관의 진상조사 지시에도 실체 규명은 미지수입니다. 의혹 당사자들이 부인하고 뚜렷한 증거가 없어 강제조사가 마땅치 않은 상황입니다.
그래도 조사 없이 일단 기소부터 하고 그러지 않나? 검사들 원래 그러지 않나?

   
▲ <이미지 출처=MBC 화면 캡처>

6. 김대호 미통당 관악갑 후보가 "30대 40대는 논리가 아닌 무지와 착각"이라고 말해 논란입니다. 그는 "민주화 시대 문제의식은 논리가 없다"며 "그런데 30대 중반부터 40대는 논리가 아니라 그냥 무지와 착각이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무지하고 착각 속에 사는 후보가 ‘미래통합당’ 후보닷~~

7. 김대호 후보의 30·40대 비하 발언 논란을 수습하는 데 미통당 지도부가 안간힘을 기울였습니다. 특히 김종인 위원장은 김대호 후보의 발언에 대해 "나는 그 사람의 성격상 문제라 본다"고 논란 확산 차단에 주력했습니다.
졸지에 성격 파탄자가 되버린 김대호 후보... 마이 서럽겠다...

   
▲ 미래통합당 김대호 관악갑 후보가 지난 1일 오후 서울 관악을 오신환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이 격려방문한 가운데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8.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기간을 2주 연장한 정부의 방침에도 주말이면 주요 산책로는 '다닥다닥' 붙은 나들이객으로 북적됩니다. 코로나19 사태가 4개월째 장기화하자 시민들의 긴장감이 느슷해진 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옵니다.
밥집, 술집도 바글바글하던데... 느슨한 건지 탁 풀어진 건지... 

9.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죽인다는 실험 결과는 안전성과 유효성이 검증되지 않아 치료에 적용할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또, 국회의원 출마자들의 '주먹 악수'에도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은경 본부장님이 그렇다면 그런줄 아시고... 주먹 인사부터 멈추세요~

10. 피로 누적으로 쓰러져 입원했던 권영진 대구시장이 11일째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 불참했습니다. 여전히 대구 지역 방역·민생 현황이 엄중한데 시장의 '공백'이 지나치게 길어 "권 시장은 뭐하고 있냐"는비판이 제기됩니다.
위험한 대구를 벗어나 서울 집에서 쉬고 있다는 괴담이 들리던데... 진짜야?

11. 텔레그램 'n번방'을 수사 중인 경찰이 조주빈과 거래한 유료 회원을 쫓는 데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경찰은 조주빈이 사용한 암호화폐의 거래 내역을 파악하는 한편, 대화방에 참여한 유료 회원 10여 명을 입건해 수사에 나섰습니다.
조금이라도 빈틈이 보이면 숨어드는 벌레들... 박멸이 정답~

12.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새 요금제에 대한 요금 인상 논란이 일자 공식 사과와 개선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배민 측은 “이번 일을 계기로 외식업소의 매출은 늘고 이용자의 업소 선택권은 최대한 보장되는 앱이 되겠다”고 했습니다.
소비자는 검색해서 직접 전화 하고, 사장님은 배달료 할인하고... 어때?

   
▲ 배달의 민족 CI 아이콘 <사진제공=뉴시스>

이낙연·황교안 첫 TV토론 “탄핵정권" vs "좌파정권". 
황교안 “1인당 50만 원 지급하면 추경안에 협조하겠다”. 
정치권 뭇매에 고개 숙인 배민 "수수료 절반 돌려주겠다". 
이재명 "배달의민족 사과, 진정성 인정하기 어렵다". 
법원, 전두환의 불출석 허가 취소 ‘법정에 출석 해야’. 
WHO총장, 문 대통령에 “보건총회 기조발언해달라”. 

   
▲ 문재인 대통령이 6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에서 테드로스 아드하놈 게브레예수스 세계보건기구(WHO) 사무총장과 전화 통화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제공, 뉴시스>

남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향수를 뿌리는 것과 같다. 뿌리는 자에게도 그 향이 묻어나기 때문이다. 
 - 탈무드 -

대한민국이 코로나19와 관련해 세계의 주목을 받는 것은 나보다 남을 우선하는 위대한 국민들이 있기 때문일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향이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로 퍼져 나가는 것 아닐까요?
성급한 안심도 느긋해진 긴장감도 다시 한번 돌이켜 봐야겠습니다. 
코로나19 만만하지 않아~
오늘도 건강하세요.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