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천 촌구석”, “문대통령 교도소 무상급식” 통합당 잇단 망언

기사승인 2020.04.01  06:57:31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4.1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이미지 출처=YTN 화면 캡처>

1. 미통당 공식 유튜브 진행자가 문재인 대통령을 겨냥해 막말을 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유튜브 ‘오른소리’는 “임기가 끝나면 오랫동안 무상급식을 먹이면 된다. 어느 교도소든 친환경 무상급식 제공되니 괜찮다”고 발언했습니다. 
일단 지껄이고 논란이 일어나면 삭제하고... 니들 삶 좀 삭제해라~

2. 정의당의 총선 지역구 기상도에 먹구름이 짙게 드리웠습니다. 거대양당의 비례대표용 정당 창당으로 '정치개혁'의 수혜를 기대하기 어렵게 된 상황에서, 지역구에도 위기감이 감돌면서 정의당의 고심이 더욱 깊어지고 있습니다.
결국 지역구는 확실한 선거연대가 정답인 것을... 너무 많이 왔어~

3. 국회의원 선거를 10여 일 앞두고 제주시 갑·을 선거구 미통당 후보들이 연일 거리에서 큰절로 사죄하는 '읍소작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들은 맨 바닥에 말 없이 머리를 조아리며 큰절 한 뒤 무릎을 꿇고 앉아 있기를 반복했습니다.
투표는 구걸이 아닌 것을... 영 불쌍해 보이시면 동전 한닢 던져주세요~

4. 이재명 지사는 ‘재난소득지원’은 "깨진 독에 물 붓기"라는 이재오 전 의원에게 "곳간이 거덜 난 건 구휼미 때문이 아니라 도적 때문"이라고 받아쳤습니다. 또 “이명박·박근혜 아니었으면 1인당 1000만 원 주고도 남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전직 대통령 두 명이 친환경 무상급식 제공 받고 있지요~

5. 유승민 의원이 "코로나19가 블랙홀이 돼 선거의 모든 이슈를 다 집어 삼켜버리고 모두 빨려 들어갔지만, 우리나라 국민들을 바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상스러운 표현이지만 우리 국민들은 절대 개 돼지가 아니다"라고 주장했습니다.
개 돼지 취급은 지금의 ‘핑크돼지 미통당’ 전문 아닌가요? 

6. 인천 연수갑에 출마하는 미통당 정승연 후보가 인천을 찾은 유승민 의원에게 ‘인천 촌구석’이라는 인천을 비하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예상됩니다. 정 후보 측은 겸양의 의미였지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자신을 낮추는 것이 겸양이지 비하는 겸양이 아니란다. ‘이부망천’ 처럼~

   
▲ 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오른쪽)이 31일 오후 인천시 연수구 미래통합당 연수구 갑 정승연 국회의원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뉴시스>

7. 정부가 소득하위 70%에 대해 최대 10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5월 중순께 실제 지급하기로 한 것을 두고 논란입니다. 소득 없는 고액자산가는 받고 서민 맞벌이는 못 받는다는 볼멘소리가 터져나오는 등 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좀 더 신속하게 훨씬더 과감하게 할 필요가 있을 듯... 

8. 교육부가 결국 온라인 개학 카드를 꺼내 들었습니다. 입시를 앞둔 고3·중3 학생들부터 4월9일 개학한 뒤 나머지 학년은 4.15 총선 이후에 개학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수능은 2주 미뤄 12월 3일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더이상 미룰수 없다는 생각만큼 아이들 건강 역시 미룰수 없다는 거~

9. 국민 10명 중 8명은 한국의 코로나19 대응 수준이 중국이나 이탈리아, 일본, 미국 등 다른 나라보다 높다고 평가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를 필두로 국립중앙의료원, 보건복지부, 청와대 등에 대한 신뢰도가 전반적으로 상승했습니다.
말로만 하는 대승적 협조 말고 비난이나 하지 말았으면 좋겠어~

10. 코로나19 급속 확산으로 병상을 구하지 못해 광주·전남에 와서 치료를 받은 대구지역 확진자 61명 중 3분의 2가량이 완쾌돼 고향으로 복귀했습니다. 이들은 의료진에게 편지를 남기거나 선물을 택배로 보내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위대한 빛고을 광주 시민께 감사의 인사를 권영진 대구시장을 대신해 전합니다~ 

11. 호주 정부는 코로나19의 확산 억제를 위해 '합당한 사유'없는 외출행위를 불법으로 규정하고 처벌을 강화합니다. '공중보건 명령'을 위반하면, 징역 6개월 또는 벌금 약 830만 원이나 징역과 벌금을 동시에 부과할 수 있습니다.
예배 좀 하지 말래도 생난린데... 대한민국은 힘들겠지?

12. 미국 플로리다주 당국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집 안에 머물라는 명령을 무시하고 일요 예배를 2차례 강행한 대형 교회 목사를 체포했습니다. 주 당국은 체포한 목사에게 “인명을 경시하는 파렴치한 행위”라고 말했습니다. 
교회는 세상의 빛이며 사랑을 전파하는 곳... 그러고들 있니?

13. 경찰이 박사방 유료회원에 대한 강제수사에 돌입한 가운데 유료회원 중 일부가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앞서 유료방 이용자의 극단적 선택 소식이 알려지고 경찰 수사망까지 좁혀지자 심리적 압박감에 내린 결정으로 보입니다. 
자수하여 광명은 찾고... 죄값은 죄값데로 받는 걸로~

14. 세계일보는 ‘경찰 박사방 가입자 중 시청 공무원 1명 있다‘라는 기사에 조국 전 장관과 정경심 전 교수의 사진을 첨부했다 사과했습니다. 사진에는 ‘조주빈이 종로경찰서에서 검찰서로 송치되고 있다’는 설명이 달려 있었습니다. 
신천지 천지일보, 통일교 세계일보... 이게 언론은 맞아? 하긴 조선도 언론인데 뭐~

15. 일본 정부가 군함도를 포함한 메이지시대 산업유산을 소개하는 정보센터를 도쿄에 설치했습니다. 이 정보센터에선 재일 한국인이 "괴롭힘을 당한 적이 없다"는 증언이 동영상으로 소개되는 등 역사 왜곡 논란이 제기됩니다.
어떻게 저런 거짓말에 속지? 일본, 미통 미한 신천지 추종자 말야... 

   
▲ <이미지 출처=MBC 화면 캡처>

윤석열 장모, 동업자가 추가 고소 증거인멸·위증 혐의. 
최강욱 "'검찰총장→청장'이 공약 명칭 변경 가야할 길". 
채널A "가족 지키려면 유시민 비위 내놔라" 공포의 취재. 
‘장제원 아들’ 노엘(장용준) 지난해 사회복무요원 판정. 
입장 바꾼 미통당 “70% 재난지원금? 이왕 줄거 다 주자”. 
베트남 코로나19 전국적 유행 선언 대중교통 운행중단. 
'코로나19 자가격리 위반' 서울도 적발, 첫 검찰 송치. 

누군가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의심이 가면 믿는 체하는 것이 좋다. 그러면 그는 대담해져서 훨씬 심한 거짓말을 하여 정체를 폭로한다.
- 쇼펜하우어 -

그렇게 속고도 선거 때만되면 또 찍어 주는 사람과 이만희 신천지 이단을 맹종하는 사람과의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투표가 밥 먹여 주냐?’는 질문에 이제는 밥을 챙겨 먹느냐 그나마 있는 밥그릇까지 빼앗기냐는 것을 이제 체험으로 알 때도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거짓말을 하는 사람은 나쁜 놈이지만, 매번 속아 넘어만 간다면 스스로가 멍청한 놈이 된다는 것을 잊지마세요. 
만우절입니다. 
거짓말같이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하세요.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