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정준영 판사 이명박 재구속 6일만에 석방…법조계 ‘극히 이례적’ 평가

기사승인 2020.02.26  07:27:19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2.26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1. 미통당을 만들며 사라진 '자유한국당'이란 당명이 다시 등장할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미통당은 이번 총선에서 '자유한국당'이란 당명을 사용해 비례대표를 차지하려는 사람들을 막기 위해 창당준비위를 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꼼수 부리는 정당이 꼼수 부릴까 걱정하는 거지~ 참 어렵게 산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보단계가 최고수준인 '심각 단계로 격상된 가운데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가 25일 서울 종로구 숭인동에서 방역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미래통합당 제공, 뉴시스>

2. 심상정 대표가 신천지를 두둔하는 듯한 발언을 한 황교안 대표에 대해 제1야당 대표로서 매우 무책임하다고 비난했습니다. 황교안 대표가 신천지에 대해 ‘특정 집단에 책임을 떠밀어서는 안 된다’라는 발언을 지적한 것입니다. 
그래도 명색이 장로니 전도사니 하는 분이 이단을... 이러면 출교지~

3. 안철수계인 일부 의원들이 미래통합당으로 이탈한 데 이어 국민의당 일부 원외 인사들도 미통당 합류를 타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같은 상황에서 미통당은 '안철수계 인사는 물론 안 대표까지 끌어안기'를 가속화할 태세입니다.
신천지 두둔 하듯 하더니 신천지 포교 활동 하듯 하는 모양입니다~

4. ‘반 문재인’을 향하는 안철수 대표의 입이 문 대통령을 ‘최순실 국정농단’에 비유하는 등 연일 거칠어지고 있습니다. 안철수계 인사들이 미통당으로 속속 움직이며 중도보수통합에 대한 기대도 점점 높아지는 형국입니다. 
‘이래 죽나 저래 죽나’ 마찬가지다 싶은 모양인데... 암튼 일단 죽는 걸로~

5. 정봉주 전 의원과 무소속 손혜원 의원 등이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창당에 군불을 떼고 있습니다. 정 전 의원 주변에서는 정 전 의원이 민주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을 만드는 방안을 심각히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여러가지로 답답도 하겠지만... 딱 한 마디 거들자면... “하지마~~”

6. 항소심에서 징역 17년을 선고받고 재수감된 이명박 전 대통령이 엿새 만에 석방됐습니다. 이 전 대통령 측이 항소심 재판부의 보석 취소 결정이 위법하다며 이 전 대통령을 즉각 석방하라고 낸 재항고장을 인용한 데 따른 것입니다.
뭐 이런 개떡같은 경우가 있나 그래... 이러다 빤스 목사님도 나오실라~

   
▲ 재수감된지 6일만에 풀려난 이명박 전 대통령이 25일 오후 서울 송파구 동부구치소에서 경호를 받으며 차량을 향해 이동하고 있다. 이 전대통령은 보석 취소 결정에 불복해 대법원에 재항고장을 접수했기 때문에 이에 대한 결정이 나올때 까지 보석 상태를 유지한다. <사진제공=뉴시스>

7. 코로나19 확산의 진원지로 지목되고 있는 신천지에 대한 추적ㆍ역학조사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신천지가 정체를 숨긴 채 은밀한 방식으로 포교활동을 하고 있어, 신천지의 추적 자체가 불가능하다는 우려가 번지고 있습니다.
‘특정 종교가 문제가 아니다’라는 황교안 장로님이 책임지고 알아서 하시려나?

8.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법무부가 전국 교도소 등 교정시설 수용자 접견을 전면 제한한 지 하루 만에 첫 확진자가 나왔습니다. 경북 청송군의 교도소에 근무하는 20대 확진 교도관은 신천지 교인으로 확인됐습니다. 
대체 신천지가 침투 안한 곳이 어디냐? 국회도 함 털어봐야 할 듯~

9. 일본에서 코로나19가 계속 확산되는 가운데 일본의 주요 매체들이 도쿄올림픽 개최와 관련해 침묵하고 있다는 비판이 나옵니다. 각 언론사가 올림픽 취재에서 행여 불이익을 받을까 올림픽 조직위의 눈치를 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혹시 ‘호미로 막을 일을 가래로 막는다’는 말은 들어 보셨는지 몰라~

10. 코로나19 발병 후 '중국 편들기'로 신뢰도가 추락하고 있는 WHO가 중국 현지 조사를 마치고도 칭찬 일색의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조사단은  "역사상 가장 발 빠르고 야심 찬 조치를 취했다"라며 ‘세계가 빚을 졌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중국 때문에 온 세계가 난리법석인데 빚을 졌다고? 고리대금 업자냐?

11. 하버드대 전염병 전문가가 인류의 최대 70%가 코로나19에 감염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립시치 교수는 "이 병에 걸리는 많은 사람들이 심각한 병세나 증상을 보이지 않을 것"이라며 "너무 놀랄 것은 없다"고 덧붙였습니다.
울렸다 웃겼다, 들었다 놨다. 하는구먼... 아무튼 그렇게 지나가면 좋겠다~

12. 코로나19의 1차 저지선 대구의 지역사회 확산을 막지 못하면 전국적 확산될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대구를 지켜야 한다는 각오로 의사, 간호사, 방사선사 등 전국의 의료인력들이 “차출됐다” 말하고 대구로 모이고 있습니다.
세상은 언제나 선의의 사람들로 인해 승리하는 법... “고맙습니다”~

   
▲ <이미지 출처=경향신문 홈페이지 캡처>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정부에 모든 성도 명단 제공”. 
경기도, 과천 신천지시설 강제진입 “위중한 상황”. 
국회, '코로나19' 방역 완료, 오늘 오전 9시 재개방. 
오늘부터 마스크 수출 제한 “마스크 대란 없애겠다”. 

코로나 바이러스 얘기로 세상의 모든 것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정치 경제 사회 뉴스 모든게 그렇게 하나로 집중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이렇게 하나로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적이 있었는지 의문입니다. 
오늘부터 모두가 지혜를 하나로 모으길 소망해 봅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