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檢, 성신여대에 나경원 자료 요청.. “대대적 강제수사 나서야”

기사승인 2020.02.25  13:01:11

default_news_ad1

- 시민단체 “檢, 제대로 수사 안하면 경찰과 공수처에 직무유기 고발” 거듭 경고

검찰이 최근 성신여대 측에 미래통합당 나경원 의원 딸 특혜 관련 자료를 요청하며 본격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나 의원을 각종비리 의혹으로 10차례 고발한 민생경제연구소 등은 25일, 검찰이 학교에 자료를 요청했고, 이에 “성신여대 측도 진실을 밝히기 위해 검찰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공언한대로 나경원 비리 관련 문서 일체를 모두 제출했다”고 밝혔다.

또 담당검사의 경우, 정기 인사를 계기로 신도욱 검사에서 급을 높여 박건욱 부부장 검사로 교체됐다고 전했다.

민생경제연구소 등은 이 같은 소식을 전하면서 검찰에 “나경원‧최성해(동양대 전 총장/사학비리 의혹)‧김재호(동아일보 사장/하나고 입시비리 의혹) 등의 각종 불법‧비리 혐의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제대로 된 수사를 진행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모든 혐의를 부인하고 해명조차 거부하고 있는, 그래서 증거인멸이나 말맞추기, 관련자 회유, 정황 조작 등을 시도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나경원 의원 등에 대한 대대적인 강제수사, 압수수색 및 구속 엄벌에 나서야 할 것”이라고 주문했다.

이들은 특히 “윤석열 정치검찰의 직무유기는 그 정도가 너무 심각해 범죄 수준으로 전락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며 “국민들의 무려 열 번의 고발에도 불구하고 검찰이 계속해서 수사를 하지 않는다면, 검찰을 경찰과 공수처에 반드시 직무유기로 고발하고 엄벌을 촉구해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 지난해 12월13일, 안진걸 민생경제연구소장이 '나경원 사학 의혹 등'에 관한 고발인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중앙지검으로 들어서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이날 검찰은 나경원 의원 관련 사건의 5차 고발인 조사를 진행한다. 고발인을 대표해 검찰 조사에 임하는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은 “나경원 의원의 각종 비리 혐의를 입증할 수 있는 여러 자료를 보고도 검찰이 수사를 하지 않는다면, ‘검찰은 차라리 해체하고 새로 세우는 것이 더 낫겠다’라는 국민들의 맹비난을 받더라도 할 말이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민생경제연구소, 사학개혁국민운동본부, 시민연대 ‘함깨’ 등은 최근 MBC <스트레이트> 보도로 알려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채용비리 의혹 관련해서도 조만간 11차 고발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번 고발은 검찰의 직무유기에 대한 강력한 항의의 뜻을 담아 경찰에 제기한다는 입장이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