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언론, ‘윤석열과 호흡’ 운운.. “법무장관이 검찰총장 참모냐?”

기사승인 2019.12.06  12:54:39

default_news_ad1

- 최경영 기자 “박근혜의 침묵의 카리스마나 쓰던 자들이 웃기고 있다”

   
▲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추미애의원실 앞에서 소감을 밝히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언론이 추미애 법무부장관 후보자에게 ‘윤석열 총장과 호흡을 어떻게 맞춰나갈 것이냐’고 질문한 데 대해 송요훈 MBC 기자는 “기자들이 알게 모르게 검찰 지상주의 사고에 푹 젖어 있다는 반증”이라고 비판했다.

송 기자는 6일 페이스북을 통해 “법무장관은 법무장관의 일을 하면 되고, 검찰총장은 검찰총장의 일을 하면 되지, 왜 법무장관이 검찰총장에게 호흡을 맞춰야 하느냐”며 “법무장관이 검찰총장의 참모냐”고 지적했다.

최경영 KBS 기자도 SNS에 “추미애 장관이 지명되자마자 언론이 들고 나온 게 ‘검찰총장과의 호흡을 얼마나 잘 맞출 수 있느냐에 따라..’라는 프레임”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최 기자는 “(그런 논리라면) 기재부장관이 임명되면 국세청장과 호흡을 얼마나 잘 맞출 수 있느냐에 따라 그 장관의 퍼포먼스가 결정되느냐”며 “당신들이 언제 그런(식의) 기사를 쓴 적이 있느냐”고 따져 물었다.

또 “(언론사에서) 사회부장 임명되면 가장 먼저 걱정하는 게 사회부 차장과 입 맞추는 거냐”며 ‘맘에 안 들면 (차장을) 바꿔달라 하든지, 바꾸든지, 아니면 (당신이 상관인데) 당신 주도로 끌고가진 않고 (왜 꼭 차장과) 입을 맞춰야 하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그 수많은 경우의 수 중에 왜 꼭 윤석열에게 추미애가 맞춰야 하느냐”며 “박근혜의 침묵의 카리스마나 쓰던 자들이 웃기고 있다”고 강하게 질타했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