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호사카 “日극우, 신친일파 적극 활용…돈주며 비밀회의”

기사승인 2019.11.11  09:44:20

default_news_ad1

- “경비+ 500~1000만원씩 주고, 자유발언 시켜…일본 정책에 반대 못하게 돼”

   
▲ 호사카 유지 세종대학교 교수 <사진제공=뉴시스>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가 일본이 한국 학자들을 불러 돈을 주며 관리하는 등 신친일파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호사카 유지 교수는 11일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일본에 한해에 30번 정도 가며 돈을 받는 한국 교수 등 신친일파가 있다면서 이같이 폭로했다. 

호사카 교수는 일본 대학이나 일본 정부 당국에서 부르는데 한 번 가면 모든 경비를 대주고 갈 때마다 500~1000만원씩 준다고 했다. 

호사카 교수는 “최근 낸 신간에서 실명은 빼고 구체적 사례를 언급했다”며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고 했다. 

그는 “공안이나 일본 정부가 비밀회의, 비공개회의로 부른다”며 “쭉 발언을 시키고 고액의 대가를 지불한다”고 했다. 

호사카 교수는 1년에 20~30번 가는 학자도 있지만 6개월에 한번 부르는 사람도 있다며 “비밀로 하면서 고액을 준다”고 했다. 그는 “자유발언을 시키고, 그에 대한 대가로 고액을 준다. 몇번이나 되풀이 한다”며 “현금을 받으면 사람의 심리가 적어도 반대는 하지 않게 된다”고 했다.

그는 일본이 그런 사람들을 굉장히 많이 만들었다고 여러 곳에서 들었다고 덧붙였다. 

구체적 사례로 그는 “최근 여러 곳에서 특강을 하는데 일본에 갔다 온 분들로부터 들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일본 쪽에서 연수를 했는데 계획에 없었던 돈을 갑자기 줬다”며 “30명 정도 갔는데 아주 높은 분들은 아니지만 일본 쪽에서 70만원 정도 전혀 예정에 없던 돈을 줬다더라”고 전했다. 

호사카 교수는 “한 사람이 손을 들어 ‘우리도 받았다’고 했더니 나머지 분들이 ‘말하지 말라’고 했다”며 “일본과 비밀로 연결돼 있으면서 상당히 심리적으로 이상하게 된다”고 말했다. 

   
▲ 민중공동행동과 전쟁반대평화실현국민행동 관계자들이 6일 오전 서울 종로구 외교부 청사 앞에서 '한미 방위비분담금 인상 강요! 한일지소미아 연장강요! 데이비드 스틸웰 미국무부 차관보 방한에 즈음한 입장표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