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원순, ‘검찰개혁’ 국민 촛불에 힘 보태.. “다시, 정의의 시간”

기사승인 2019.09.27  12:48:09

  • 22

default_news_ad1

- “검찰개혁 없이 새로운 대한민국 없다.. 깨어있는 시민의 힘만이 개혁 완성 동력”

‘검찰개혁’을 요구하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박원순 서울시장이 현 시기를 “다시, 정의의 시간”이라고 정의하며, 국민 촛불에 힘을 보탰다.

박 시장은 27일 페이스북에 “한때 ‘국가권력의 흉기’였던 그 흉기가 스스로를 지키기로 마음먹었을 때 벌이는 폭주를 우리 모두는 똑똑히 지켜보았다”고 적고는 “검찰은 국민의 상식선을 한참 전에 넘어섰다. 국민에 의해 통제되지 않는 권력은 국민의 편도, 정의의 편도 될 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 시장은 “(검찰개혁을 위해) 시민들이 3년 전 촛불을 들었던 그 마음으로 다시 광장에 모이고 있다”고 전하며 “깨어있는 시민의 힘만이 개혁을 완성해나갈 힘”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금 상황은 누구라도 힘을 보태야할 만큼 엄중하다”고 짚고는 “검찰개혁이 없고서는 새로운 대한민국은 없다. 법이 권력의 흉기가, 특정세력을 비호하기 위한 흉기가 되는 것을 더는 두고 볼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법은 오직 ‘국민의 무기’여야만 한다”고 강조하며 “다시 정의를 위한 시간에 우리가 힘을 보태야 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 <이미지 출처=시사타파TV 유튜브 영상 캡쳐>

한편,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서초동 ‘검찰개혁 촛불집회’ 참여를 위한 팁이 공유되고 있다.

닉네임 ‘후르츠***’는 관련 게시글을 온라인상에 공유하면서 “한마음 한뜻으로 모이는 자리에 갈라치기를 조심하라”며, “폭력행사 NO! 과격한 시위 NO!NO! 평화시위 YES!”라는 문구와 함께 “폭력 사용하는 사람들 주변에서 꼭 말려 달라”고 당부했다.

☞ 관련기사 : 촛불집회 앞두고 실검 오른 ‘박상기 검찰개혁 인터뷰’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사진GO발

1 2 3 4
set_P1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