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황교안 삭발에 다른 당들 “정치 희화화말라”, “입대선언이라도”

기사승인 2019.09.17  07:07:30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9.17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서울 종로구 청와대 앞 분수대 광장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삭발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1. 황교안 대표가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삭발식을 거행했습니다. 황 대표는 이번 삭발식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지금이라도 조국을 파면하고 대한민국을 원래의 자리로 되돌려놔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기왕에 머리 깎은 거 담마진으로 면제받았던 군대나 원래대로 갑시다~

2. 나경원 원내대표는 당정의 공보준칙 개정 추진에 대해 "검찰 수사를 방해하고 있는 정도가 아니라 수사 차단을 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또, "대한민국을 위한 법무부인가, 조국 일가를 위한 법무부인가" 따져 물었습니다.
피의사실 공표가 원래 불법인 것을... 잔소리 말고 어여 수사나 받으셔~

3. 손학규 대표는 "조국 반대가 정치 운동으로 퇴색하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손 대표는 "우리 당은 다른 정당과 연대하지 않겠다. 조국 반대로 보수 통합을 외칠 때가 아니다"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말씀하신 ‘우리 당’ 내부 결속과 연대부터 걱정하셔야 하는 거 아닌지...

4. 대안정치연대는 황교안 대표가 삭발한 것과 관련해 "정치를 희화화시키지 말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혹시 입원 때문에 구치소를 나온 박근혜 전 대통령 때문에 황 대표의 위상이 흔들릴까봐 그러는 것이냐"고 꼬집었습니다.
박근혜에 비견할 정도의 인물도 안 되는 데 뭘... 별걱정 다하셔~

5. 정국을 강타했던 조국 법무부 장관 논란이 정치권의 관심과는 다르게 지지율에는 큰 변화를 가져오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자유당이 반사이익을 얻지 못한 원인으로는 ‘조국은 싫지만, 야당도 싫다’는 것이 원인으로 보입니다.
그동안의 행실로 봐서는 더하면 더했지 덜 할 놈들이 아니라는 거지... 암~

6. 조국 법무부장관의 사퇴를 촉구하며 두 차례 촛불집회를 주최했던 서울대 총학생회가 추가 집회를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 총학생회는 "다른 대학교들과의 연대는 의논 후 결정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느낀 거 한 가지... 정의는 그렇게 선별적으로 판단하는 게 아니라는 거~

7. 장경욱 동양대 교양학부 부교수가 조국 법무부 장관 딸의 '표창장 위조' 의혹과 관련해 "최성해 총장의 주장은 엉터리"라고 주장했습니다. 장 교수는 '표창장 위조는 없었을 것'이라는 기존 입장을 거듭 밝혔습니다.
표창장 위조는 잘 모르겠고, 최성해 총장의 학력 위조는 거의 확실해 보임...

   
▲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사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박지원 의원이 휴대폰으로 전송된 조국 딸의 동양대학교 표창장을 보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8. 교육부가 나경원 원내대표 아들이 국립대 자산인 서울대 의대 실험실 출입과 장비를 무상으로 사용하는 특혜를 받았는지 여부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연구윤리보다는 국가 자산을 무단사용한 것에 초점을 두고있습니다. 
저런 특혜를 받아 놓고 ‘유감’이라더라... 설대 학생들은 촛불 안 드니? 

9. 경찰이 장제원 의원의 아들 장용준의 휴대폰 포렌식 조사를 조만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관련자들의 휴대폰 포렌식 작업이 완료되면 왜 처벌 위험을 무릅쓰고 장용준의 ‘흑기사’를 자청했는지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음주운전자 도피와 범죄를 은닉한  잡법 보고 흑기사가 뭐니~

   
▲ <이미지 출처=SBS 화면 캡처>

10. 정부가 간첩조작사건으로 서훈이 취소된 관련자의 실명을 공개하기로 하고 국정원과 경찰청 등 서훈추천기관과 협의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통상 거짓공적 등으로 서훈이 취소되면 대상자의 명단과 사유를 관보에 게재합니다.
서훈 취소뿐 아니라 합당한 처벌까지 내리는... “이게 나라다~”

11. 보수 변호사단체 등이 정부의 한일 지소미아 종료가 헌법 위반이라며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과 헌법소원을 냈습니다. 변호사 단체와 대한민국수호 예비역장성단은 지소미아 종료 결정에 대한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2016년 박근혜의 졸속 지소미아 체결 전에는 대체 어찌 살았단 말이니?

12. 검찰 ‘총장' 명칭을 ’청장'으로 바꿔 달라는 국민 청원이 등장했습니다. 청원인은 "검찰청은 중앙행정기관의 18부 5처 17청 중 17청의 하나로, 법무부 산하 외청임에도 유독 수장을 '총장'으로 부르고 있다"며 청원 취지를 밝혔습니다.
나도 간혹 헷갈릴 때가 많았지 모야... 경찰청장처럼 청장이 맞다고 봐~

   
▲ <이미지 출처=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13. 양현석 전 대표의 원정 도박 혐의에 대한 경찰 수사와 국세청의 세무조사에 흔들리는 YG가 투자금 670억 원을 내달 돌려줘야 할 처지에 몰려있습니다. 현재 YG의 주가는 5년 만에 '반 토막' 수준으로 급락했습니다.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 벌지 않으면 기업이 망해야 하는데... 단 재벌을 제외?

14. 수년간 논란이 이어진 설악산 국립공원 오색케이블카 사업이 결국 백지화됐습니다. 환경부는 “여러 각도로 검토한 결과, 사업 시행 시 부정적인 영향이 우려되고 환경적 측면에서 바람직하지 않아 부동의한다"고 밝혔습니다.
박근혜가 조건부 승인한 대표적인 ‘환경 적폐’가 드뎌 해소되었습니다 그려~

15. 미국 FDA가 ‘잔탁’을 비롯한 라니티딘 계열 의약품에서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물질이 검출됐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이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시중에 유통 중인 잔탁을 수거해 즉각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국내에 조중동 만한 발암물질이 또 있을까마는 갑자기 속 쓰리네...

16. 베개와 속옷, 소파 등에서 또 라돈 방사선이 나와 수거에 나섰습니다. 한국수맥교육연구협회, HBS라이프, 내가보메디텍, 누가헬스케어, 버즈, 디디엠, 어싱플러스, 강실장컴퍼니 등 8개 업체에서 제조 또는 수입한 가공제품입니다.
수맥 막는다고 하다가 방사능 쬔 거네... 어째 잊을 만 하면 이러냐 그래~

   
▲ <이미지 출처=KBS 화면 캡처>

나경원 원내대표 “특검 요청" 청와대 국민청원 30만 돌파.
나경원 아들 연구 "경진대회 규정 위반 입상 취소 대상". 
서기호 "윤석열, 검찰개혁 막으라는 후배들 외면 못 할 것".
언론이 키운 조국? 반대 더 컸는데 대선후보 3위 '기현상'.
박근혜, 수감 900여일 만에 입원, 오늘 어깨 수술.
정의당 "황교안, 삭발한 김에 입대 선언이라도 하라“ 비난.
법원, 조국 5촌 조카 구속 "범죄사실 상당부분 소명". 
문 대통령, 동해를 ‘일본해’로 오기한 공공기관에 엄중경고.
경기도 파주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진, 국내 첫 사례. 

어떠한 일도 갑자기 이루어지지 않는다. 한 알의 과일, 한 송이의 꽃도 그렇게 되지 않는다. 나무의 열매조차 금방 맺히지 않는데, 하물며 인생의 열매를 노력도 하지 않고 조급하게 기다리는 것은 잘못이다.
- 에픽테토스 -

세상일을 너무 쉽고 간단하게 거저먹으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공짜를 좋아하면 머리가 벗겨진다고들 하는데 아예 거저먹기 위해 미리 삭발까지 감행하는 사람들도 종종 보게 됩니다.
준비한 만큼 그리고 노력한 만큼의 결실이 정당한 결과라는 것을 땀을 흘려본 사람들은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 무엇조차 거저 주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그래서 오늘도 땀 흘려 일하는 당신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고맙습니다.

[류효상의 고발뉴스 조간브리핑]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