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종민 “사학 하시잖아요” 발언에 발끈한 장제원, 왜?

기사승인 2019.09.06  18:06:36

default_news_ad1

- 장제원 “집안 얘기 왜 끌어들이나”…김종민 “사학 잘 알잖나, 비난 의도 없어”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이 더불어민주당 김종민 의원의 “사학 하시잖아요” 발언에 “저열하다”고 원색 비난하며 발끈했다.

   
▲ <이미지 출처=go발뉴스 영상 캡처>

6일 국회에서 열린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장 의원은 유일하게 증인으로 출석한 웅동학원 김형갑 이사에게 ‘사익을 위해 학교 부채 커졌다면 문제 아닌가’, ‘이사장 아들이 높은 이자 요청해 빚이 커졌다’, ‘조국 동생과 처남 등 가족들이 뭉쳐 소송 진행했다’ 등 소송 내용이나 당시 운영 상황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는 연로한 증인이 오해할만한 발언들을 쏟아냈다.

이에 김종민 의원은 “장제원 의원도 가족이 사학 하시지 않느냐”며 “대한민국 사학하시는 분들이 그렇지 않다. 그렇게 사기치고 그렇게 안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도읍 의원이나 장제원 의원님은 청문회 끝나고 사실관계 확인해보시고 돌아가신 조변현 이사장 묘소에 가서 사과하셔야 한다”고 질타했다.

김종민 의원의 해당 발언이 끝나고 주광덕, 박지원, 이은재, 이철희, 송기헌 의원의 발언이 이어졌고, 증인으로 출석한 김형갑 이사가 퇴장하자, 장제원 의원은 신상발언을 요청했다.

장 의원은 “대꾸할 가치가 없는 사람의 발언에 대해 신상발언을 할까 말까 고민했다”고 말문을 열고는 김종민 의원을 겨냥해 “제 집안이 뭘 하냐를 들고 나와 자신의 이익을 보려고 저렇게 위선적이고 이중적이고 특권과 반칙에 점철된 후보자를 방어하기 위해서, 변호하기 위해서, 권력의 나팔수가 되어, 권력에 빌붙어서 국회의원인지 권력의 하수인지 모를 사람하고 같은 법사위 위원이라는 게 창피하다”고 원색 비난했다.

   
▲ <이미지 출처=go발뉴스 영상 캡처>

그러자 김종민 의원도 의사진행 발언을 통해 자신의 발언에 대해 설명했다.

김 의원은 “저는 장제원 의원이 화를 내시는 게 이해가 안 간다. 오해를 풀어야 한다”며 “저는 장제원 의원님이나 장제원 의원님 가족을 조금이라도 비난할 의도가 없었다. 오히려 누구보다도 사학이 어떻게 운영되는지 잘 아실 장제원 의원이 그렇게 발언하시니 ‘섭섭하다’ ‘안타깝다’는 취지의 발언이었다”고 해명했다.

이에 장제원 의원은 “웅동학원 하고 비교하지 말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