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한당 ‘조국 가족출석’ 요구에 표창원, ‘나경원 딸 입시비리’ 소환

기사승인 2019.08.30  10:58:03

default_news_ad1

- 표창원 “자녀 입시비리 한 사례만 봐선 안 돼”…이은재 “물타기, 사과하라” 발끈

자유한국당이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딸 입시비리 의혹 관련해 가족을 청문회 증인으로 불러야 한다고 주장하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그럼 나경원 원내대표 딸 성신여대 부정입학 의혹도 함께 따져봐야 한다’고 맞받았다.

   
▲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좌)과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우).<이미지출처=팩트TV 유튜브 영상 캡쳐>

29일 조국 후보자 인사청문회 증인 채택을 위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표 의원은 “조국 후보자 자녀 관련 입시 비리를 따진다면 한 사례만 볼 것이 아니라, 이 사례가 가지고 있는 전체적인 의미를 봐야 한다”며 “그러면 유사한 대학입시 비리 사례를 당연히 들고 나와야 한다. 이에 대해 함께 증인채택 해야 될 거 아니냐”며 이같이 요구했다.

☞ 관련기사 : ‘나경원 딸 부정입학 의혹’ 재판서 새로운 사실 드러났다

표 의원은 또 자한당이 증인채택 문제를 두고 ‘청문회 보이콧’을 검토하고 있는 데 대해 “그동안 인사청문회에서의 증인과 참고인 채택에 대해서는 ‘여야 간사간 합의에 의해서 한다’, 이것이 그동안 자유한국당 의원님들께서 무수히 주장했던 것 아니냐”며 “(그래서) 늘 우리가 요청했던 증인들에 대해서 서로가 합의가 안 되면 포기할 수밖에 없었고 그건 서로가 마찬가지였다”고 되짚었다.

이어 “그런데 이번에 와서 증인, 참고인 채택에 대해 관행 그 자체가 이루어진 것 때문에, 이를 빌미삼아 청문회 자체를 하네, 마네 하는 것은 결코 받아들일 수 없고, 용납할 수 없는 문제”라고 지적했다.

조국 후보자 피고발인 신분을 문제 삼은 데 대해서는 “조국 후보자 관련 법적인 문제 말씀하신다. 수사, 좋다. 그럼 현재 법사위에 계신 자유한국당 청문위원들 중에는 피고발인이 안 계시나. (패스트트랙 사건 관련) 경찰 출석 요구를 3~4차례 다 거부하셨다. 그런 법적인 절차를 무시하면서 왜 남에게만 지키라고 하느냐”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수사가 이뤄지는 것만으로 범죄자로 예단하는 것 그게 바로 잘못된 표적수사의 관행”이라며 “그러한 태도로 국회를 운영하거나 그러한 태도로 인사청문회를 막고자하는 시도에 대해 결코 동의할 수 없다. 인사청문회는 반드시 정상적으로 지금까지의 관행과 국회법에 의해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미지출처=팩트TV 유튜브 영상 캡쳐>

표창원 의원이 나경원 원내대표 딸 성신여대 부정입학 의혹을 언급하자, 자한당 이은재 의원은 “청문회는 조국 후보자를 위한 것이다. 야당 대표를 거론하는 것은 완전한 물타기”라고 발끈하며 표 의원에 사과를 요구했다.

#고발뉴스_민동기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