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자한당, 이럴때 ‘청년민심’ 얻으려면?…“자녀 교육특혜 전수조사 선언해야”

기사승인 2019.08.23  16:57:19

default_news_ad1

- 장예찬 “한국당, 때와 장소 못 가리고 장외투쟁.. 지금은 내부혁신 할 때”

장예찬 전 여의도연구원 객원연구위원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에 “‘청년민심’을 얻으려면 장외투쟁이 아닌 자당 국회의원 자녀 교육 특혜 전수조사를 선언하라”고 조언했다.

장 전 위원은 23일 YTN <노종면의 더 뉴스> ‘더 청년 정치’ 코너 패널로 출연해 ‘청년이 본 문제의 정치’란 주제로 제주녹색당 고은영 공동운영위원장과 조국 법무부 장관 딸 논란에 대해 토론을 벌이던 중 이 같이 발언했다.

   
▲ <이미지출처= YTN '노종면의 더 뉴스' 방송 영상 캡쳐>

자한당이 “장외집회 때 조 후보자 의혹 관련 (2030)젊은 연사를 모시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힌 데 대해 이날 고은영 위원장은 ‘이는 청년들을 이용하는 것’이라고 비판하며 “청년들을 장외투쟁에 내세우는 것보다 당이 점검을 해야 할 때”라고 꼬집었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어느 정도의 공정성을 가진 자녀교육을 진행하고 있는가, 이런 부분에 대해 내부적으로 체크리스트를 만들어야 한다”며 “당장 다음 총선 공천을 준비하는 수많은 분들에게 채용과 교육에 있어서 공정하게 진행하겠다는 서약서라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 내부의 혁신을 이 기회에 만드는 것이 국민들에게 진정성을 보여주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다른 주제에서는 이견을 보여 왔던 장예찬 전 위원은 이 부분에 있어서는 고은영 위원장과 뜻을 같이했다.

   
▲ <이미지출처= YTN '노종면의 더 뉴스' 방송 영상 캡쳐>

장 전 위원은 “여러 가지 채용비리나 교육특혜 있는 사람 전수조사해서 공천 박탈하는 게 맞다고 본다”며 “지금이라도 더불어민주당 자유한국당 따질 것 없이 국회의원 자녀들 미성년 시절에 논문 저자로 등재된 것이 있는지 전수조사 못할 이유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장 전 위원은 특히 황교안 대표가 또 다시 장외투쟁을 선언한 데 대해 “때와 장소를 못 가리는 장외투쟁이 제1야당의 역할인지 보수 세력의 지지자로서 절박한 심정으로 묻고 싶다”며 젊은 보좌관들 사이에서 나오는 비판 반응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젊은 보좌진들은 (장외투쟁에 나설 게 아니라) 그 돈 있으면 정치 신인들 육성하고 교육하는데 쓰자, 그리고 제대로 된 정책 연구해서 훌륭한 지식인들 모셔서 한국당의 대안은 무엇인지 발전적으로 토론하고 세미나 하는데 쓰자’ 이렇게 얘기한다”며 “(이제는) 장외투쟁 할 게 아니라 내부 혁신할 때”라고 질타했다. 

#고발뉴스_민동기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