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용남 “입시부정 의혹”…최민희 “MB ‘스펙쌓기’ 경쟁 만들어”

기사승인 2019.08.23  11:08:42

default_news_ad1

- ‘이런 법무장관 없다’에 최민희 ‘황교안 청문회’ 당시 의혹들 열거

   
▲ <이미지 출처=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 유튜브 영상 캡처>

김용남 전 자유한국당 의원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논란과 관련 23일 “딸의 입시 부정 의혹이 강하게 일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최민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금 봉하 아방궁, 논두렁 시계의 수준의 악의적 허위 왜곡 보도가 넘쳐나고 있다”고 반박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tbs라디오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조 후보자 딸이 고등학교 2학년때 단국대 의대에서 논문 제1저자로 등록됐다”며 “고교생 신분을 숨기고 박사 타이틀로 논문에 기재가 됐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또 김 전 의원은 “국제백신연구소(IVI)에서 인턴을 했다고 스펙으로 기재했다”며 “그 연구소에서는 ‘우리는 고교생 인턴 프로그램을 시행한 적이 없다’고 했다”고 말했다. 그는 “12~13개 인턴 기록 중 허위로 기재된 게 많지 않느냐, 입시 부정 의혹이 강하게 일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최민희 전 의원은 “조국 후보자 딸이 신분을 숨겼는가, 박사로 기재한 것이 조국 후보자 딸인가”라고 따져물었다. 

최 전 의원은 “제1 저자로 쓴 게 조국 후보자 딸이냐”며 “이런 식으로 살짝살짝 바꾸어서 한 젊은 여성을 매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에 김 전 의원은 “그럼 논문 제1 저자가 저절로 써졌다는 얘기인가, 아무도 관여 안했는데 그냥 새겨졌겠는가”라고 반박했다. 

김 전 의원은 “장영표 교수가 조국 후보자 본인이나 후보자 아내의 부탁없이 자기가 알아서 썼다는 것인가, 아무런 부탁도 안 받았는데?”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최 전 의원은 “그것을 확인했어야 했다”며 “내가 확인한 바로는 조국 후보자나 후보자 부인이 부탁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에 김 전 의원은 “참 희한한 논리”라며 “아무런 부탁도 안했는데 단국대 의대 인턴십을 받아주고 논문 제1저자로 그냥 저절로 써졌다? 세상이 그냥 알아서 조국 후보자의 일가를 도와줬다는 얘기네요”라고 비판했다. 

그는 “장학금도 아무 부탁도 안했는데 그냥 주어지고, 더 나아가면 조국 후보자는 알에서 태어났다고 주장하겠네요”라고 힐난했다. 

이에 최 전 의원은 교육 시스템이 ‘대입용 스펙 쌓기’로 변질된 배경을 짚었다. 

최 전 의원은 “2007년 MB 당선 후 2008년 소위 ‘오린지 열풍’이 일었다”며 “영어를 공용화하자, 수월성 교육을 하자고 해서 입시 제도가 다양화 된다”고 되짚었다. 

MB정부 당시 영어공교육 정책과 관련 이경숙 대통령직 인수위원장은 “미국에 가서 오렌지를 달라고 했더니 못 알아들어서 오린지라고 하니 알아듣더라”고 말했었다.

   
▲ 한겨레신문 2008년 1월31일자 <이경숙 “오렌지 아니라 오린지”> 기사 <이미지 출처=한겨레신문 홈페이지 캡처>

최 전 의원은 “그때 도입된 것이 입학사정관제”라며 “가능한 필기 시험을 없애는 쪽으로 방향이 바뀌니 스펙 쌓기 경쟁이 됐다”고 지적했다. 

최 전 의원은 “2014년 박근혜 정부에서 너무 부작용이 많으니까 없애버렸다”며 “이렇게 바뀔 때까지 6년 동안 많은 학생들이 스펙 쌓기 경쟁을 했다. MB 제도가 그랬으니까”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최 전 의원은 “학부모 인턴십 프로그램을 일부 지자체에서는 자랑으로 올려놨다”며 “2010년 우수 교수 사례로 소개까지 됐다”고 말했다. 

이에 김 전 의원은 “그렇다고 MB 정부가 논문에 명의 도용을 해서 대학에 들어가라고 허용한 것이냐”며 “이런 억지가 어디 있느냐”고 반박했다. 

이에 최 전 의원은 “누가 명의 도용을 했는가, 한국당과 언론은 위장 이혼 등 자극적인 단어를 동원해 팩트를 가리고 있다”고 재반박했다. 

최 전 의원은 “장 교수가 일관되게 ‘학생이 너무 열심히 했다, 그래서 인상이 좋았다’고 얘기하고 있다”며 “두루뭉술하게 장 교수가 했던 일도 조 후보자 딸에게 뒤집어씌우고 있다, 이게 어른이 젊은이에게 할 짓이냐”고 비판했다. 

김 전 의원이 “역대 법무부 장관 중 개인 재산과 딸의 입시와 관련한 비리 의혹이 이렇게 다발적으로 제기된 장관이 없다”고 하자 최 전 의원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의 사례로 받아쳤다. 

최 전 의원은 “조작의 전문가 김기춘 전 비서실장도 법무부 장관을 했고 담마진 등 여러 의혹 속에 황교안 대표도 법무부 장관을 했다”고 말했다. 

또 최 전 의원은 황 대표의 인사청문회 당시 “담마진으로 병역 면제가 가장 큰 이슈였고 장남의 불법 증여와 증여세 탈루, 본인의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 논문 특혜 의혹, 삼성 X파일 사건 관련해 검사 봐주기, 과도한 전관예우 수임료, 황교안 부인의 용인 수지 아파트 투기 의혹까지 제기됐다”고 되짚었다. 

그러면서 최 전 의원은 “애매모호한 언론 보도로 선동하지 말고 범죄자로 몰려면 팩트와 근거를 대라”고 촉구했다. 그는 “묘비 문제, 조카까지 끌어들인 것을 보면 청문회를 하려는 게 아니라 흠집내기 하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진행자가 ‘다음주에도 내내 공방이 있을테니 토론을 이어가자’고 하자 김 전 의원은 “다음주까지도 사퇴 안하고 그냥 가는가”라고 응수하기도 했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