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황교안 “법무장관 아무나 하는 나라 돼 버려”.. 셀프 디스?

기사승인 2019.08.21  17:17:06

default_news_ad1

- 與 “미검증 의혹들만 던져놓고 해명 기회조차 안 줘.. 조국 청문회 즉각 열어야”

여당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 야3당에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와 가족들에 대한 마타도어식 신상공격을 중단하고, 인사청문회 개최 일정을 확정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박찬대 원내대변인은 21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조국 후보자에 대해 직접적으로 공격할 소재가 마땅치 않으니, 가족과 주변인을 괴롭히는 방식은 노무현 대통령을 괴롭혔던 저급한 정치공세와 닮았다”고 비판하며 이 같이 요구했다.

박 대변인은 특히 “한국당은 조국 후보자 선친의 묘비까지 뒤져가며, 가족의 개인 신상까지 공개해 벌집 쑤시듯 정치공세를 퍼붓고 있다”며 “조국 후보자가 법질서를 파괴한다고 비난한 황교안 대표는 무엇이 그렇게 당당한가?”라고 따져 물었다.

   
▲ 21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의원총회에 황교안 대표가 참석해 앉아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앞서 이날 황교안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제가 법무부 장관을 지낸 사람인데, 조국이라는 사람이 이 후보로 거론된다는 것 자체가 모독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불법을 막아야 할 그 자리에 불법백화점 같은 사람을 어떻게 세운다는 말이냐”며 “아무나 법무부 장관을 해도 되는 나라가 돼 버린 것인가라는 생각을 한다”고 밝혔다.

관련해 박찬대 대변인은 “황 대표는 국민들에게 이름조차 생소한 피부병인 담마진을 통한 병역회피, 16억 원의 전관예우에 미래에 법무장관이 될 미관예우를 더해 쌍관예우를 받았고, 이도 모자라 우병우와 최순실의 국정농단을 방치해 국가적 혼란을 초래했다”며 “그랬던 사람이 법질서를 운운하다니 가당치도 않다”고 맞받아쳤다.

박 대변인은 “야당이 온갖 검증되지 앉은 의혹들만 백화점식으로 나열하고, 조국 후보자에게는 제대로 해명할 기회조차 주지 않는 것도 문제”라고 지적하며 “지금이라도 야당은 의혹만 남발하는 언론플레이가 아닌, 청문회 개최를 통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논리와 증거를 제시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아울러 “한국당은 패스트트랙 저지로 정치개혁을 저지해보고, 조국 후보자 낙마로 사법개혁 또한 저지해보려 하겠지만, 결국은 두 마리 토끼를 다 놓치게 될 것”이라며 “더 이상 아까운 시간을 낭비 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고발뉴스_민동기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