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또 ‘의원직 총사퇴’ 카드 꺼내든 나경원.. 네티즌 반응은?

기사승인 2019.08.21  15:07:08

default_news_ad1

- 민주당 “시대적 과제 수행 의지 없는 한국당, 민심 역행…국회의원 자격 없어”

여당이 패스트트랙 법안 합의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표결을 강행하겠다는 방침을 밝히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또 ‘의원직 총사퇴’ 카드를 꺼내들었다.

지난 3월에도 자한당은 선거제 개혁 법안 관련, 여야4당의 패스트트랙 추진 방침에 강력 반발하며, ‘패스트트랙으로 갈 경우 의원직 총사퇴를 불사 하겠다’고 초강경 대응으로 맞섰었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지난 3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치개혁특별위원회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21일 <뉴스핌> 보도에 따르면, 나경원 원내대표는 최근 “만일 민주당이 패스트트랙 처리를 강행한다면 의원직 총사퇴 카드를 꺼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그는 전날 국회에서 열린 자한당 원내대책-조국 인사청문회 TF 연석회의 후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잘못된 패스트트랙의 철회가 마땅하지만 공식 철회가 어렵다면 정상화 과정이 필요하다”며 “정상화 과정은 정개특위 (법안)소위원장을 한국당이 맡고 충분한 논의를 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선거법을 강행처리 할 경우 “한국당으로서는 어려운 선택을 할 수밖에 없다”고 언급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시대적 과제조차 제대로 처리하려는 의지가 없는 자유한국당 구성원들에게는 국회의원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이 대변인은 “많은 국민께서 대한민국 정치지형의 개혁을 위한 선거제도 개편과, 권력기관 개혁과 공직자 비리를 막기 위한 사법개혁을 간절히 원하고 있다”며 “의도적인 뭉개기와 자리싸움으로 고의적인 지연작전과 ‘의원직 총사퇴’까지 겁박하고 나서는 자유한국당은 민심을 모르고 있다”고 질타했다.

특히 “자유한국당에 대한 국민의 명령은 민생과 경제와 안보를 핑계로 한 장외집회가 아니”라고 지적하며 “자유한국당은 ‘국회의원 총사퇴’라는 시대착오적 국민 겁박을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앞서 지난 19일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정개특위와 사개특위에서 처리해야 할 패스트트랙 법안들은 8월 말 처리하지 않으면 사실상 무산”이라며 “바른미래당만 동의해주면 반드시 특위에서 패스트트랙 법안을 처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손학규 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관련해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오늘(21일) 국회 정개특위에 “이달 말까지 전체회의에서 선거법 개정안을 의결해 달라”고 요구했다.

손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정치개혁은 촛불의 목소리이자 국민의 준엄한 명령”이라며 “바른미래당은 국민의 열망을 받들어 정개특위의 선거법 개정안 의결을 호소한다”고 밝혔다.

한편, 자한당이 이번에도 ‘의원직 총사퇴’ 카드를 꺼내들자 일부 네티즌들은 “저번에도 패스트트랙 가면 총사퇴한다고 그랬잖아. 두 번이나 말 바꾸지 않을 거라고 믿는다(@ssol*****)”, “나경원은 의원직 총사퇴 왜 만날 ‘검토’만 하는 거지? 실천을 하라고 실천. 만날 말만 해(@khsjj**_******)”, “일 안하고 월급만 축낼 거면 표결 이딴 거 하지 말고 그냥 의원직 총사퇴해라. 뭘 날짜까지 잡고 그럼?(@924b2**********)”, “벌써 몇 번째냐? 검토만 하지 말고 이번엔 꼭(@yong****)”, “총사퇴는 맨날 검토만 하고 하는 건 못 봤다. 그런데 그게 무기가 되겠나? 이번엔 꼭 해라 총사퇴(@sew*****)” 등의 반응을 보였다. 

#고발뉴스_민동기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