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 여성 7달러에 몸 팔수도” 영상 튼 한국콜마 회장

기사승인 2019.08.09  09:27:30

default_news_ad1

- 네티즌 “친일기업 커밍아웃, 주옥순보다 더하다…여성들에게 돈 벌면서..”

   
▲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 <이미지 출처=JTBC 화면 캡처>

윤동한 한국콜마 회장이 일본의 경제 보복으로 악화된 한일관계와 관련 문재인 대통령과 여성을 비하하는 유투버의 ‘막말’ 영상을 직원들에게 강제 시청하게 해 논란이 되고 있다. 

8일 JTBC 뉴스룸에 따르면 윤 회장은 지난 6일과 7일 세종시 본사와 서울 내곡동 신사옥 직원 700명을 대상으로 ‘월례조회’를 가졌다. 

윤 회장은 일본의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책을 설명하며 보수 성향의 유튜버 영상을 틀었다. 

유튜버 채널 ‘리섭TV’ 영상으로 “아베가 문재인의 면상을 주먹으로 치지 않은 것만 해도 너무나 대단한 지도자임에 틀림이 없다”, “김정은하고는 케이크를 또 잘만 X먹었다. 그 XX을 떨먼서도 한일 관계가 최악이다” 등의 주장을 펼쳤다.  

또 “미국의 경제 보복으로 베네수엘라는 경제 파탄이 났다”며 “베네수엘라의 여자들은 단돈 7달러에 몸을 팔고 있다. 그리고 이제 곧 우리나라도 그 꼴이 날 것”이라는 극단적 여성 비하 내용도 담겼다. 

‘리섭TV’는 이슈, 연애, 심리, 정치 등을 다루는 유튜브 채널로 구독자는 18만3000여명이다. 

“지금 대한민국은 가라앉는 세월호와 같습니다”, “한국 여자들 7천원에 몸을 팔게 될지도 ㅠㅠ”, “반일불매운동의 처참한 결과”, “솔직히 유승준이 뭘 그렇게 잘못했나” 등의 내용이 올라와 있다. 

논란이 되자 한국콜마측은 “현재의 한·일 갈등을 냉정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 <이미지 출처=JTBC 화면 캡처>

이같은 사실에 네티즌들은 분노하고 있다. 현재 한국콜마 회사의 홈페이지는 접속이 원활하지 않으며 SNS에서는 불매운동을 벌여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한국콜마는 유명 화장품 브랜드에 제품과 원료를 제공하고 있는데 주요 고객사 리스트가 SNS에 확산되고 있다. 

송일준 광주MBC 대표이사 사장은 SNS에서 “베네수엘라 여자들은 7달러에 몸을 판다. 일본과 싸우다간 우리도 그짝 난다 운운하는 비디오를 전직원 모아놓고 틀다니..”라며 “아군의 사기를 꺾어 적을 이롭게 하는 자해 심리전 요원인가”라고 개탄했다. 

이어 송 사장은 “한국콜마 회장 윤동한만이 아니다”며 “전쟁 중에 있는데 피아 구분이 안 되는, 적을 위해 매국하는, 토착왜구 왜간(倭奸)들이 적지 않다”고 말했다. 

네티즌들은 “엄마부대 주옥순보다 더 심하다”(sy***), “대부분 고객이 여성인 화장품 oem회사인데. 자체적으로 이름 내걸고 하는 게 아니니 더 저러는 걸지도 ㅉㅉ”(1st_bl******), “친일기업이라고 본인이 커밍아웃하셨네”(nay*******), “콜마회장이 말하는 현실적인 인식이 우리나라가 일본에 납작 엎드려야 된다 그런 건가 보네? 친일파 스스로 인증했네”(비*) 등의 의견을 쏟아냈다. 

#고발뉴스_민동기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