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조선> 폐간 청원, 13만 돌파.. ‘제2의 안티조선 운동’ 불 지필까?

기사승인 2019.07.22  17:20:51

default_news_ad1

- 네티즌 “폐간 어렵다면 조선일보 광고 제품 불매운동이 효과적일 것”

<조선일보> 불매 여론이 거세지고 있다. 시민단체가 ‘조선일보 광고불매운동’을 예고한 상태이고, ‘조선일보 폐간 및 TV조선 설립허가 취소’를 위한 청와대 국민 청원은 22일 오후 5시 현재 13만명을 훌쩍 뛰어넘었다.

   

지난 11일 청원인은 조선일보와 TV조선을 “일본 극우여론전에 이용되고 있는 가짜뉴스의 근원지”라고 규정하고, 해당 신문의 폐간과 방송국 설립허가를 취소해야 한다고 청원했다.

그는 청원글을 통해 “조선일보는 자신에게 주어진 보도의 자유를 빙자하여 거짓뉴스로 여론을 왜곡하고 자신이 적대시 하는 정치세력을 공격하기 위해 검증되지 않은 거짓뉴스도 서슴지 않고 사실인양 보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는 우리 헌법이 언론의 자유를 보장한 취지에도 정면으로 위배되어 법적으로 보호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이 같이 요구했다.

관련해 21일 <미디어오늘>은 “반한 감정 조장 조선일보에 분노한 국민들”이란 제목의 기사에서 “청원 동의가 20만 명을 넘는다고 해도 조선일보 폐간 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은 희박하다”면서도 “청원인의 지적대로 국민의 이해에 반하는 보도 행태가 반복된다면 제2의 ‘안티조선 운동’이 벌어지지 않으리란 보장도 없다”고 경고했다.

그런가하면 ‘참교육’을 위해 평생을 헌신해온 김용택 씨는 22일 자신의 블로그 글에서 “이제는 거짓말조차 밥 먹듯이 하는 찌라시 가짜신문이 된 조선일보. 이런 신문이 대한민국 일등신문이라며 이제 일본제품 불매운동을 벌이는 애국시민과 맞장 뜨겠다고 팔을 걷어 붙였다”고 비판했다.

그는 “지금까지는 민족을 배신하고 민중을 개돼지 취급하며 권력에 빌붙어 온갖 이익을 챙기며 꽃길을 걸어왔지만 이제 막다른 길에 온 것 같다”며 “조선일보 폐간 없이 진정한 언론의 자유는 없다. 조선일보는 폐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이미지제공=언론소비자주권행동>

해당 청원은 SNS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다. 관련해 한 네티즌(@johnh*****)은 “조선일보 폐간 청원도 좋지만 그것보단 조선일보 광고 제품 불매가 더 효과적이라 생각한다”며 “자한당 폐기처분하자는 의견이 이백만이 넘어도 정부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니었듯이 이번에도 매국 친일 조선일보 폐간보다는 조선일보 광고 막는 불매운동에 전념하는 게 좋을 듯하다”는 의견을 피력하기도 했다.

한편, ‘다시 조선일보 광고불매운동’을 천명한 언론소비자주권행동은 오는 8월12일부터 주간 단위로 조선일보 지면 광고를 집계, 가장 광고를 많이 한 기업 1~3순위를 선정해 19일 온라인 카페와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한다는 계획이다.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