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심상정 “국회 ‘얌체 참여’까지…국민들 황교안 왜 대표됐나 의구심”

기사승인 2019.06.27  18:06:14

default_news_ad1

- “앞에선 민생, 뒤에선 고소·고발 취하 요구, 파렴치”…평화당 “엄정수사 촉구”

   
▲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황교안 대표가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심상정 정의당 의원은 27일 “자유한국당의 ‘얌체 선별 참여’로 국회 파행이 계속되고 있는데 황교안 대표가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심 의원은 이날 KBS라디오 ‘오태훈의 시사본부’에서 “황 대표의 침묵은 국회 정상화 파기에 대한 책임 회피로 읽힌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심 의원은 “지금 국회가 아주 기형적인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며 “한국당이 선별 참여해서 공격하기 쉬운 회의에는 들어가고 어떤 회의는 방해하러 들어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때문에 국민들의 국민소환제 요구가 강해지고 이제는 국회 들어오라는 말 대신 차라리 국회를 나가라고 요구하는 실정”이라고 했다. 

국회에 대한 국민들의 분노와 불신은 극에 달하고 있다. 국민 10명 중 8명은 ‘국회의원 무노동 무임금 적용’과 ‘국회의원 국민소환제’에 찬성하고 있다. 

또 26일 ‘2019년 국가사회기관 신뢰도’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민들로부터 가장 신뢰받지 못하는 기관은 경찰·국회·검찰이었다. 국회는 지난해에도 꼴찌였다.

   
▲ <그래픽 출처=리얼미터>

심 의원은 “이런 상황에서 황 대표가 침묵하고 있다”며 “제1야당 대표가 무슨 일을 해야 될지 모른다면 그것은 심각한 문제”라고 비판했다. 

심 의원은 “도대체 무슨 일을 하려고 당대표가 됐는지 국민들의 의구심이 커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오신환 바른미래당 원내대표가 전날 원포인트 회동을 제안했지만 나경원 한국당 원내대표는 “큰 틀에서 풀어야 한다”며 거절했다.

심 의원은 “한국당은 패스트트랙 당시 자신들의 폭력에 대해 면죄부를 달라는 것 아니겠는가”라며 “가당치도 않고 있을 수도 없는 일”이라고 일축했다. 

심 의원은 “국민들 앞에서는 민생을 외치고 뒤로는 고소, 고발 취하하라는 것”이라며 “이렇게 제1야당이 파렴치해서 되겠는가,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또 경찰이 이날 소환조사에 본격 착수한 것에 대해 심 의원은 “검경은 철저하게 수사해서 국회의원들이 합법적인 절차를 폭력적으로 막는 일은 없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평화당은 이날 논평을 내고 “민주주의 질서를 무너뜨린 국회의원들에 대한 수사당국의 조속하고 엄정한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장정숙 원내대변인은 “패스트트랙은 누구 한 사람의 소신 문제가 아니다”며 “여야가 공당으로서 국민에게 빠른 문제해결을 위한 신속처리를 약속하고 실제 절차에 들어간 사안”이라고 말했다. 

이어 장 대변인은 “하지만 그 약속을 깨버리며 폭력사태가 일어났다”며 “특히, 한국당은 동물국회로 만들었으며 국회선진화법을 무의미하게 만들어버렸다”고 비판했다. 

   
▲ 지난 4월 25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 의안과 앞에서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직자들이 헌법수호를 외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뉴시스>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