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탁현민, BTS 섭외 일화 소개…“‘전용기 감당할 수 있냐’에 시계를..”

기사승인 2019.06.22  12:43:23

default_news_ad1

- “정부 행사 참여해주는 문화예술계 인사들 너무 감사하다”

   
▲ <이미지 출처=유튜브 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 영상 캡처>

탁현민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이 정부행사에 문화예술계 인사들의 참여에 대해 감사를 표하면서 방탄소년단(BTS)를 섭외했던 일화를 소개했다. 

탁 자문위원은 21일 유튜브 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에서 “정부 행사에 참여하면 합당한 개런티도 못 받지만 4~5일 시간을 빼야 한다”며 “BTS도 고마운 경우였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10월 문재인 대통령의 프랑스 국빈방문 일정에 함께 했다. 10월 14일 파리 트레지엄 아트 극장에서 열린 한·프랑스 문화교류 행사 ‘한국 음악의 울림-한불 우정의 콘서트’에 참석해 ‘DNA’와 ‘IDOL’을 공연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미국 뉴욕 유엔총회에서 선물 받았던 문 대통령의 ‘이니 시계’를 가져와 사인을 받기도 했다. 

탁현민 위원은 “연계계 인사들은 특정 정부, 특정 정치세력과 가까운 모습을 보였을 때 좋지 않은 결과가 돌아간 경험이 너무 많다”며 “단순하게 생각해도 이해가 될 것”이라고 했다. 

탁 위원은 “예를 들어 내가 노무현재단 행사에 출연하는 순간 노무현재단을 싫어하거나 노무현의 가치에 동의하지 않는 국민의 30%는 적으로 만드는 것”이라며 “연예인에게는 치명적”이라고 예를 들었다. 

탁 위원은 “누구에게나 사랑 받아야 하는데 고정적으로 나를 비토하는 사람들을 일부러 만들어 놓는 것처럼 돼 버린다”며 “그런데도 많은 가수들, 배우들이 정부 행사에 참여했다. 너무나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이어 탁 위원은 “방탄소년단도 너무 고마웠던 경우”라며 섭외 뒷얘기를 털어놨다. 

탁 위원은 “당시 방탄소년단이 유럽에서 공연하고 있었고 딱 하루가 비어 있었다”며 “하루 쉬어야 하는데 대통령 순방 날짜와 겹쳐 뉴욕으로 가서 회의를 했다”고 말했다. 

탁 위원은 “하루 주겠다고 해서 받고 ‘경비 정도는 저희가 드리겠다, 거마비 정도는 생각하고 있다’고 했더니 피식 웃더라”고 했다. 

BTS측에서 ‘저희 전용기인데 가능하겠냐’고 물었다는 것이다. 

탁 위원은 “스텝 포함 대충 계산해 보니 경비만 1~2억원이 나오더라. 전체 제작비 수준이었다”며 “그래서 감사한 마음을 갖고 대통령 시계를 드리겠다고 했다”고 밝혔다. 

탁 위원은 “고맙게도 시계로 비용을 퉁 쳐줬다”며 “다시 한번 BTS에 감사드린다”고 했다. 

   
▲ <이미지 출처=유튜브 채널 '유시민의 알릴레오' 영상 캡처>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