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차명진 또 막말 “세월호 슬픔 무기삼아 절대권력으로 군림”

기사승인 2019.06.04  15:32:40

default_news_ad1

- 정의당 “반인륜적 언사 휘두르며 박근혜·황교안 사수대장 자임 멈추라”

   
▲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 모두는 아니겠으나 ‘유가족’이라는 이름을 빌린 집단들은 어느덧 슬픔을 무기삼아 신성불가침의 절대권력으로 군림했다”고 말했다.

차 전 의원은 4일 페이스북에서 “세월호 유가족이 독단으로 세월호 사고의 성격을 규정하고 아무 관련이 없는 사람을 범인으로 공표할 지위와 자격을 갖는다는 건 절대 동의할 수 없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앞서 차 전 의원은 세월호 5주기를 하루 앞둔 4월 15일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라고 말해 파문이 일었다.

이같은 글을 쓴 이유에 대해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유가족들이 책임자 처벌대상 1차 명단에 박근혜 전 대통령, 황교안 대표, 우병우 전 민정수석 등을 포함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차 전 의원은 “세월호 괴담 생산자들이 박 전 대통령을 또 부관참시하려 한다”며 “세월호가 황교안 대표를 좌초시키기 위한 좌파의 예리한 무기로 활용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우파의 지도자를 잃고 궤멸되지 않기 위해 내 한 몸이라도 던져서 세월호 괴담을 막아야 한다는 절박감이 분노케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차 전 의원은 “저는 사적으로, 공적으로 세월호 괴담의 피해당사자”라며 “절박한 상황에서 분노를 표현하는 글을 쓰면 안 되냐”고 항변했다.

차 전 의원은 또 다른 글에서 “내게 지금 이 순간이 지옥”이라며 “좌파언론의 집중적인 뭇매에, 일체의 방송활동에서 잘리고, 형사소송 당하고, 30년 몸 담아온 당에서도 쫓겨나고, 급기야 살아 생전 갚기는커녕 만져보지도 못할 4억1천만원 손배소송까지(제기됐다)”고 울분을 토했다.

그는 “그래서 결심했다”며 “꽥 소리라도 하고 죽겠다”고 밝혔다. 

   
▲ 4.16 세월호 가족협의회 회원들이 지난 4월 22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차명진 전 자유한국당 의원 고소고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앞서 세월호 유가족들과 4.16연대 회원들은 4월22일 차 전 의원을 모욕죄로 검찰에 고소했다.

황교안 대표는 차 전 의원 발언 직후 사과하고 중징계를 예고했다. 그러나 한국당 중앙윤리위원회는 지난달 29일 ‘당원권 정지 3개월’ 징계를 내렸다. 

차 전 의원의 SNS 글에 대해 정의당은 “자기 합리화와 억울함 호소로 가득 찬 막말을 또 올렸다”며 “자기 반성은 보이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최석 대변인은 “징계를 받고 일주일도 채 안 돼 막말을 일삼는 차 전 의원을 보자니, 징계를 징계가 아닌 훈장쯤으로 여기고 있는 듯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또 최 대변인은 “세월호 사건과 박 전 대통령, 황 대표가 ‘아무 연관이 없다’고 말할 수 있는 차 전 의원의 사고회로가 신기할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최 대변인은 “차 전 의원은 반인륜적 언사를 휘두르며 황 대표와 박 전 대표의 사수대장을 자임하는 것을 멈추라”고 촉구했다.

최 대변인은 “유가족의 상처를 덧내는 막말을 계속하며 슬픔을 정쟁의 도구로 쓰는 것이 보수 지지층의 환심을 사는 지름길이라도 되는 것인가”라며 “그렇다면 이 나라 보수의 수준이 너무 절망적”이라고 비판했다. 

#고발뉴스_민동기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