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상호 “자한당 고발, 의총수준 결의.. 절대 취하 안 한다”

기사승인 2019.04.29  10:34:31

default_news_ad1

- “나경원, 비이성적으로 모든 의사일정 방해”.. 자한당 ‘셈법’은?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국회법 위반 행위 등을 적극 주도하고 있는 데 대해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좀 미친 것 같다”고 원색 비난했다.

우 의원은 29일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출연해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을 무조건 떨어뜨려서 내년 총선에서 유리하게 만들겠다는 데 너무 올인 한 나머지 비이성적으로 모든 의사일정을 다 방해하고 있다. 이건 너무 심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진행자가 ‘자한당 입장에서는 선거에 도움이 될 거라고 보는 것이냐’고 묻자, 우 의원은 “모든 게 다 총선(을 의식한 것)”이라며 “(나경원 원내대표는) 이렇게 해서 자유한국당 지지율이 오르면 ‘자기 덕’이라고 너무 흥분해 있다. 이건 제지를 해야 한다”고 꼬집었다.

김어준 씨가 “(총선용이기도 하고) 태극기 부대도 흡수하려는 의도도 있는 것 같다”고 하자, 우상호 의원은 “‘이 어려운 당을 극한투쟁으로 살렸다(라고 하면서)’ 보수를 살린 잔다르크 이 이미지를 갖고 내년에 당대표 선거나, 다른 국면(차기 대선 후보)에서 활용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짚었다.

   
▲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지난 26일 아침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의안과 문을 열려고 할때 사용한 쇠 지렛대(빠루)를 들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우 의원은 “이 분(나경원) 표정을 보니까 거의 흥분상태다. ‘아 내가 이렇게 해서 우리당 지지율이 올라가니까, 내가 잘하고 있다’ 이런 자신감이 얼굴에 너무 나타나더라”며 “이렇게 해서 국회가 완전 난장판 되고, 대한민국 정치가 엉망이 된 것에 대해서는 진짜 조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우상호 의원은 자한당 의원 및 관계자들이 국회 의안과를 점거한 행위에 대해서는 ‘절대 용서해주면 안 된다’는 단호한 입장을 보였다.

그는 “만약 이것을 용인해주면 자기 마음에 안 드는 법안을 접수하려고 하면 다 몸으로 막아버리는 (일이 발생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러자 김어준 씨가 “과거의 경우 선거 국면에서 서로 고소‧고발하고 선거 끝나면 다 취하해주지 않았나. 이번에는 어떻나”라고 묻자, 우 의원은 “이번에는 거의 의총수준의 결의다. 자기들이 만든 국회선진화법을 무력화시키지 않았나. 이걸 용인하면 앞으로 아무것도 못한다. 그래서 이번에 고발한 것은 절대 취하하지 말고 끝까지 고발해서 이런 행태를 근절시키자하는 게 더불어민주당의 의지”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찰에 “우리가 야당의원들을 대거 고발했다고 해서 겁내지 말고, 법대로 엄정하게 수사해서 다 기소해야 하고, 법원의 판단을 들어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사람들이 국회 안에서 어떤 폭력을 써도 걱정 없다고 한 것은 ‘설마 우리를 법의 심판대 위에 세우겠나’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완전히 그런 표정이 보였다”며 “‘우리가 당신들 징역 5년, 고발돼’라고 (경고)하니까 ‘고발해~ 고발해~’ 이러면서 얼마나 약을 올렸는지 모른다. 법을 우습게 아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상호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