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박주민 “제보 토대로 보강되면 세월호 재수사 가능”

기사승인 2019.04.01  10:29:23

default_news_ad1

- 장훈 “세월호 참사 수사 제대로 안 됐다.. 수사범위 넓혀 전면 재수사해야”

세월호 참사 주요 증거물인 CCTV 영상저장장치(DVR) 조작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이 재수사 가능성을 언급했다.

☞ 관련기사 : 세월호 CCTV 저장장치 조작 의혹.. 유가족, ‘전면재수사’ 靑청원
☞ 관련기사 : 특조위 중간 발표.. “해군·경, 세월호 CCTV 저장장치 조작 정황”

박 의원은 1일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과의 인터뷰에서 “세월호 CCTV DVR이 발견되고 영상이 복원되었을 때부터 여러 의혹들이 제기됐다. 그 중의 하나가 왜 침몰이 본격화되기 전에 영상이 끊겼냐는 것”이라며 “그런 의혹에 대한 답이 될 수도 있는 그런 사실 하나가 밝혀진 게 아닌가(싶다)”며 이 같이 말했다.

세월호 유가족들이 특별수사단 설치를 통해 전면 재수사를 요구하고 있는 데 대해 박 의원은 “이번에 가동되고 있는 사회적참사 진상규명위원회는 검찰고발권이라든지 감사원에 감사요구권, 특검 요구권한 등을 가지고 있다”며 “그래서 지금 특조위가 내부 제보자를 기다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것들을 통해 좀 더 보강된 후에 검찰에 고발한다든지 특검을 요구한다고 하면 여러 가지 형태로 수사단, 수사팀이 꾸려질 수 있을 것이라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 지난달 28일 오전 서울 중구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가습기 살균제 사건과 4.16세월호참사 특별조사위원회가 주최한 '세월호 CCTV 조사 중간 발표' 종료 후 장훈 세월호 가족협의회 운영위원장과 유가족들이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앞서 지난달 29일 같은 방송에서 세월호 가족협의회 장훈 운영위원장은 “세월호 참사에 대한 수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고 재판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전담수사반을 꾸려서) 수사범위를 넓히고, 재판에 넘겨지지 않은 사람들을 다시 재판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CCTV 영상저장장치(DVR) 조작 의혹이 제기된 직후 특조위에 관련 제보가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뉴시스>에 따르면, 특조위 관계자는 “대략적으로 제보가 좀 들어왔다고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제보 건수나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리면 다른 제보자가 망설이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 내용은 밝히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이상호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