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前 새누리당 의원도 KT특혜채용 의혹.. 檢 칼끝 이석채로?

기사승인 2019.03.27  10:53:34

default_news_ad1

- 표창원 “성역 없는 수사로, ‘인맥’ ‘빽’ 통하는 불공정 사회 뿌리 뽑아야”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 딸 KT 특혜채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전직 국회의원과 차관급 인사의 친인척도 특혜 채용된 정황을 잡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한겨레>가 보도했다.

27일 보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부장 김영일)는 김성태 의원 딸을 포함해 최소 7명이 서류전형과 면접에서 불합격됐는데도 최종합격해 KT에 재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에는 새누리당(현 자유한국당) 전직 국회의원 A씨의 친인척과 경제부처 1급 출신으로 차관급 대우를 받는 민간위원회 사무총장을 지낸 B씨의 딸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KT관계자는 <한겨레>에 “전 의원 A씨 친인척과 B씨 딸이 검찰 수사 대상에 오른 게 맞다”며 “합격자와 유력자 사이의 관계, 누구 연줄을 통해 입사했는지 등이 기록된 KT 내부 자료를 검찰이 확보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당사자들은 혐의를 부인하고 있다.

   
▲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지난해 12월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딸 KT 특혜채용 의혹 보도에 대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해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이 같은 보도에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SNS를 통해 “인맥, 빽이 통하는 불공정 사회 그 뿌리를 뽑아야 한다”며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성역 없이, 법 앞의 평등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 처벌해서 채용비리 엄두도 내지 못하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성태 의원을 포함 총 7명의 KT 부정채용에 연루된 의혹을 받고 있는 서유열 전 KT홈고객부문 사장의 구속 여부가 이르면 이날 결정된다.

서 전 사장은 김성태 의원의 딸 특혜채용 의혹을 받고 있는 2012년 하반기 공채 당시 KT 사장을 지냈다. 서 전 사장은 구속된 김모 전 인재개발실장에게 김성태 의원 딸 등이 포함된 명단을 넘겨줘 합격시키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관련해 <한겨레>는 “당시 KT에서 서 전 사장의 ‘유일한’ 상급자였던 이석채 전 회장에게까지 수사가 번질지가 관심”이라고 전했다.

전날 <KBS>는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 딸 등 KT 채용비리 의혹과 관련해 당시 이석채 KT회장의 비서실이 이른바 ‘관심 채용자들’의 이름을 인사부서 담당자에 직접 전달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보도했다.

   
▲ <이미지출처=KBS 보도영상 캡쳐>

이석채 전 회장 비서실이나 서유열 전 사장이 ‘관심 있는 채용자 명단’을 구두로 인사 부서에 전달하면, 실무자들은 이 명단을 엑셀 파일로 정리해 채용 과정에 활용했다는 것.

검찰은 조만간 이석채 전 KT 회장을 소환해 불법적인 채용을 지시했는지 여부를 조사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상호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