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내달 4일 예정된 ‘KT청문회 못 열겠다’는 김성태.. 왜?

기사승인 2019.03.21  11:36:31

default_news_ad1

- 미방위원장 재직 시절, 보좌진 출신 등 4명 KT특혜채용?.. 홍문종 “사실무근”

   
▲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 <사진제공=뉴시스>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의 보좌진 출신 등 4명도 KT에 특혜채용 됐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JTBC> 등에 따르면, 전‧현직 직원 등으로 구성된 ‘KT노조 민주동지회’ 등은 20일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19일) 밤 노조에 특혜채용 추가 의심사례와 관련한 제보가 들어왔다”며 “(자유한국당) 홍문종 의원 보좌관 출신 4명이 2015년 KT에 특혜 채용됐다는 제보가 들어왔다”고 밝혔다.

2015년에 홍문종 의원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으로 재직 중이었다. 당시 특혜 채용된 4명 중 2명은 KT자문위원으로, 2명은 일반 직원으로 입사했으며 이들 중 한 명은 현재 본사 사업부에서 차장으로 근무 중이라는 게 노조 측 설명이다.

KT의 한 전직 고위 임원은 당시 KT 상황에 대해 “당시 유료방송 시장 점유율 하락 등 지배력 약화를 우려한 그룹 최고위층에서 합병 저지를 위해 청와대와 국회에 적극적인 로비를 해야 한다는 의견이 적극적으로 나왔다”며 “당시 국회 미방위 위원장이 홍문종 의원이었고, 홍 의원이 꽂은 낙하산 인사가 채용된 것도 그 무렵”이라고 <한겨레>에 말했다.

관련해 홍 의원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이다. 홍 의원은 “그 어떤 보좌관의 특혜채용에도 관여한 바 없다”며 “근거 없는 음해성 루머”라고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지난해 12월 2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딸 KT 특혜채용 의혹 보도에 대해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해명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이런 가운데 민주당 소속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들이 21일 성명을 내고 ‘KT청문회 무산 시도’를 즉각 중단할 것을 자유한국당에 요구했다.

여당 위원들에 따르면, 자한당 간사인 김성태 의원은 전날 간사협의 과정에서 KT청문회를 할 수 없다는 의사를 밝혔다. 21일과 22일로 예정됐던 법안 소위를 자유한국당의 뜻대로 진행할 수 없다는 게 이유다.

자한당은 지난 14일 과방위 전체회의에서 ‘KT가 청문회를 무산시키려고 국회를 상대로 전방위 로비를 벌이고 있다’는 의혹을 강력 부인하면서, 4월 4일 청문회를 반드시 열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여당 위원들을 이를 언급하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주일도 지나지 않은 이 시점에 돌연 청문회를 열지 못하겠다고 나서는 것은 KT채용비리 의혹이 김성태 전 원내대표뿐만 아니라 황교안 당대표로까지 번지는 것을 차단하겠다는 저의가 아닌가 싶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예정대로 4월4일 KT청문회 개최를 강력 촉구, “만약 터무니없는 이유로 청문회를 무산시키려든다면 민주당은 청문회 개최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강구할 것임을 분명히 해둔다”고 경고했다. 

#이상호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김미란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