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벽 짚던 이명박, 집에 갈 땐 ‘유주얼 서스펙트’…돌발영상 화제

기사승인 2019.03.07  17:02:26

default_news_ad1

- 법정 갈 때와 구치소 나올 때 다른 걸음걸이…네티즌 “쥐박이 서스펙트”

   
▲ <이미지 출처=YTN '돌발영상' 화면 캡처>

이명박 전 대통령이 ‘조건부 보석’으로 풀려난 가운데 공판 출석 때마다 벽을 짚고 걸었던 모습이 재주목되고 있다. 

이 전 대통령은 호송차에서 내려 법정으로 향할 때마다 벽을 짚고 걸었다. 때로는 비틀거리기도 하고 눈이 침침해진 듯 안경을 만지기도 하면서 벽을 짚으며 걸었다.  

그러나 6일 재판부의 보석 결정으로 서울 동부구치소를 나올 때 이 전 대통령의 걸음걸이는 달랐다. 비교적 건강한 모습으로 뚜벅뚜벅 걸어 나왔다. 벽을 잡지도 않았고 부축도 받지 않았다. 입가에 옅은 미소를 보이면서 지지자들에게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YTN ‘돌발영상’은 7일 <벽 짚고 집에 가기>에서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를 패러디했다.

지난해 5월23일 1심 1차 공판 출석 때부터 6일 보석 결정으로 동부구치소를 나올 때까지의 모습을 담았다. 

이 전 대통령 모습 뒤에는 반전 영화의 대명사로 꼽히는 ‘유주얼 서스펙트’의 마지막 장면을 교차 편집했다. 카이저 소제가 경찰서를 나오면서 절뚝거리던 걸음걸이를 멀쩡하게 바로 잡는 장면이다. 

지난해 5월23일 첫 공판 출석 당시 노란 서류 봉투를 들은 이 전 대통령 모습은 비교적 건강해 보였다. 

이어 두 달 반 후인 8월10일 19차 공판부터 이 전 대통령은 호송차에서 내린 뒤 벽을 짚기 시작했다. 사흘 뒤 열린 20차 공판에서도 이 전 대통령은 벽을 한 번씩 건드리듯 짚으며 걸어갔다.

보름 뒤 열린 공판에서도, 1월9일 항소심 2차 공판에서도 이 전 대통령은 약간 비틀거리면서 벽을 짚었다. 이후에는 시야가 흐려진 듯 안경을 매만지며 벽을 짚었다. 

‘돌발영상’은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벽 잡기는 계속됐다며 패턴을 간파한 촬영기자가 “내려서 벽 한번 잡고 얘기 한번 하고 들어간다”고 예고하기도 했다고 꼬집었다.

이 전 대통령은 7개월 넘게 ‘벽 짚고 출석’ 모습을 보여줬지만 보석 결정으로 구치소를 나올 때는 “벽 따위”라는 듯 건강한 모습으로 걸어 나왔다. 

해당 영상에 네티즌들은 “돌발영상이 진짜 다시 돌아왔네요”, “대국민 사기극 잘 잡아내셨네요”, “편집 대박”, “2019 할리우드 Oscar 수상자”, “쥐박이 서스펙트”, “가카데미상 남우주연상 M~~B!”, “벽을 그렇게 사랑하더니 집에 갈 때는 벽따위” 등의 반응을 보였다. 

   
   
▲ <이미지 출처=YTN '돌발영상' 화면 캡처>

민일성 기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