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유총 수사의뢰…‘유치원 저지’ 국회의원 불법후원, 공금횡령

기사승인 2019.02.01  07:47:12

default_news_ad1

- [고발뉴스 브리핑] 2.1 신문을 통해 알게 된 이야기

1. 민주당은 ‘사법농단 세력 및 적폐 청산 대책위’를 구성할 예정입니다. 민주당은 김경수 지사 재판의 공정성에 강한 의구심을 드러내며 대책위 활동을 통해 판결의 부당성을 알려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 정부 들어선 지가 언젠데 아직도 ‘청산 대책위’라니... 갈 길이 멀다~

2. 자유당 김성태 의원의 딸이 KT 정규직 ‘서류 전형 합격자 명단’에 이름이 없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서류 전형 합격자를 대상으로 필기시험을 시행하기 때문에 필기시험도 통과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상태면 김성태는 혼수성태에 빠져야 할 거 같은데... 역시 상태가...

   
▲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지난해 12월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회의실에서 딸 KT 취업 특혜 의혹 보도 관련 기자회견을 열고 취재진에게 딸이 받은 합격통지 메일을 공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뉴시스>

3. 바미당의 호남발 통합론이 오히려 당내 균열을 일으킬 수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습니다. 당내 보수 인사들은 “당내 의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모으지도 않은 사안인 데다가 시기적으로도 옳지 않다”고 지적했습니다.
민평당이야 죽으나 사나 호남이라지만, 대체 바미는 정체성이 뭔지... 넌 누구냐?

4. 국회 일정을 보이콧 중인 나경원 자유당 원내대표를 제외한 4당 원내대표들이 약속된 날짜까지 선거제 개혁에 합의하지 못한 것에 대해 사과했습니다. 이들은 2월까지 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골자로 한 선거제 개혁을 다짐했습니다.
자유당이 분위기 타고 승승장구하는 기분일 텐데... 눈에 뵈는 게 없을 걸~

5.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민주당과 자유당의 지지율 격차가 한 자릿수 대에 진입했습니다. 리얼미터에 의하면 문 대통령 국정지지도는 47.5%로 완만히 하락했고, 민주당 37.8%, 자유당 28.5%의 지지율을 보였습니다.
자유당을 만만하게 생각한 적은 없지만, 정신 바짝 차려야 할 듯...

6. 최근 정부가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한 국가균형발전 프로젝트 추진 결정에 대한 국민들의 평가는 긍정·부정이 팽팽하게 맞서고 있습니다. 리얼미터의 여론조사 결과 긍정 40.4%, 부정 43.2%로 오차범위 내로 팽팽했습니다.
예타 밀어붙이듯이 개혁적 법안도 밀어붙여 보라니까~ 그게 정답이야...

7. 법원 내부에서는 여권이 김경수 지사에 대한 실형 선고에 대해 "사법농단 세력의 보복성 재판"이라고 주장하자 '말도 안 된다'는 반응입니다. 다만, 현직 지자체장을 법정 구속했다는 점은 논란의 소지도 있다는 의견이 나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정치적 판결은 일관성이 있어야 ‘아 그런가 보다’ 하지 말야...

   
▲ 성창호 부장판사 <사진제공=뉴시스>

8. 김경수 지사에 대한 유죄판결과 법정구속에 대한 판단 근거가 얼마나 탄탄한가에 대한 해석이 분분합니다. 판결문을 분석한 결과 재판부는 드루킹 측의 진술과 정황증거를 대부분 인용해 유죄 판결을 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대통령 하나 바꼈을 뿐 아무것도 바뀐 게 없다고? 너는 뭐 했는데~

9.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이 사법농단 관여 의혹을 받고 있는 법관 10명에 대한 추가 탄핵소추를 제안했습니다. 민변은 김경수 지사를 법정구속한 성창호 판사에 대해서도 향후 탄핵소추 명단 포함을 예고했습니다.
법관이 법칼이 되어 잘못 휘두르면 애먼 사람이 다칠 수 있다는 거~

10. 서울시교육청이 한유총을 향한 ‘철퇴’를 예고했습니다. 한유총이 일명 ‘유치원 3법’ 통과를 저지하기 위해 특정 국회의원의 후원을 알선하고 지도부가 공금을 유용·횡령한 정황 등을 포착하고 검찰에 수사를 의뢰하기로 했습니다.
‘끼리끼리 짝짜꿍’ 이해충돌이란 무엇인지의 좋은 예가 되겠어~

   
▲ 서울시교육청 임광빈 한국유치원총연합회(한유총) 전 실태조사반장이 지난해 12월12일 오전 서울 용산구 한유총 사무실로 불법행위 실태조사를 위해 들어가고 있다. <사진제공=뉴시스>

11. 클럽에 만연한 약물 성범죄의 실상이 드러나면서 여성들은 ‘나도 범죄의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마약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력구제를 위해 마약의 종류와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지 공부하기에 이른 것입니다.
딸 키우는 애비로서 걱정이 많아... 일가견 있는 홍준표 님께 물어봐야 하나?

12. 서울시의 일부 신형 버스의 하차 벨이 영문으로만 표기되어 있어 논란입니다. 서울시 관계자는 "아직 확인한 바는 없지만, 현황을 파악해서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한글 병기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쁜 한글 놔두고 꼭 그래야 했니? ‘STOP’ 읽을 줄 모르면 간첩인 거니?

13. 도라지청과 생강진액 등 액상 차 일부 제품에서 세균이 기준을 초과해 검출됐습니다. 특히, 매실농축액 1개 제품에서는 내분비계 장애 물질이 검출돼 소비자 안전을 위해 위생 관리 강화가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몸에 좋다고 사 먹었는데 돈 들여 병 고치게 생겼으니... 이게 뭡니까~

14. 설 연휴를 앞두고 반려동물 유기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각종 연휴 때마다 맡길 호텔을 구하기 어렵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이유로 반려동물을 버리는 패턴이 반복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이라고 물고 빨 땐 언제고... 이 인간들 아니면 ‘케어’ 논란도 없었을걸...

자유당 ‘김경수 총공세’, 문 대통령 특검 수사도 거론.
김진태 첫 대선 불복 “청와대도 공범, 지난 대선 무효”.
김경수 재판 ‘~로 보인다 81번’ 범죄사실 대부분 심증. 
법원, 류여해 모욕한 홍준표 위자료 300만 원 판결.
홍준표 "황교안 추대 식으로 가면 전당대회 보이콧". 
자유당 최교일 의원 미국 외유 중 스트립바 출입 논란.
NSC상임위, 일본 위협비행 재발시 "적법조치" 취한다.
평일 일과시간 후 병사 외출, 내일부터 전면시행.

Do or Do Not. There is no “try”.
도전하든지 말든지, 그것에 중간은 없다.
영화 스타워즈 제국의 역습 중 -

대한민국은 두 번의 새해 인사 기회가 있어 더욱 정감이 넘칩니다.
오늘부터 시작하는 설 명절 내내 즐겁고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 한 해 이루고자 하시는 일은 반드시 이루어지리라 믿습니다.
물론, 우리가 소망하는 모든 일에는 함께 도전하고 노력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입니다.
새해 복은 모두가 함께 반드시 쟁취하는 걸로~
고맙습니다.

#이상호의_뉴스비평 https://goo.gl/czqud3

류효상 특파원 balnews21@gmail.com

ad44
default_news_ad3
<저작권자 © 고발뉴스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ad41
ad37
default_side_ad2
ad38
ad34
ad39

고발TV

0 1 2 3
set_tv
default_side_ad3
ad35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